방통위, 2021년 학교미디어교육 운영 학교 모집
방통위, 2021년 학교미디어교육 운영 학교 모집
  • 정원영 기자
  • 승인 2021.01.08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시청자미디어센터를 통한 교육 프로그램 및 강사·시설・장비 지원
(사진=방송통신위원회)

방송통신위원회와 시청자미디어재단 경기시청자미디어센터는 지난 7일부터 오는 2월10일까지 2021년 자유학기제 미디어교육과 미디어콘텐츠 인재양성교육을 운영할 초・중・고등학교를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전체적으로 자유학기제 미디어교육은 자유학기제를 진행 중인 중학교 130개교 대상으로 다채로운 미디어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하며, 미디어콘텐츠 인재양성 교육은 청소년들의 미디어콘텐츠 분야 적성을 조기에 발굴할 수 있도록, 총 84개교 초·중·고 방송반 및 동아리를 대상으로 동아리 미디어교육을 지원한다.

신청 희망 학교는 △자유학기제 미디어교육(중학교) △고교학점제 연구·선도학교 미디어교육(고등학교) △동아리 미디어교육(초‧중‧고) 중 선택하고 △뉴스제작 △영상제작 △1인 미디어 제작 △팟캐스트 제작 △애니메이션 제작 등 학교에서 희망하는 프로그램을 선택하여 신청할 수 있다.

특히, 이번 학교미디어교육에서는 청소년들이 올바르게 미디어를 활용할 수 있도록 미디어 정보 분별력, 책임감 있는 이용자⋅생산자 교육 등 미디어 읽기 능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한편, 20년에는 8개 시청자미디어센터(부산・광주・강원・대전・인천・서울・울산・경기)에서 코로나에 적극적으로 대응한 온라인 교육 및 오프라인 교육 등을 지원했고, 21년에는 새로 개관한 충북, 세종시청자미디어센터까지 포함한 총 10개 센터가 자유학기제 130개교, 미디어 콘텐츠 인재양성교육 84개교, 총 214개교를 지원할 예정이다.

이중 경기시청자미디어센터에서는 자유학기제 미디어교육 14개교, 동아리 미디어교육 8개교를 지원할 예정이다.

경기지역 희망학교의 접수는 2021년 2월 10일까지 경기시청자미디어센터를 통해 진행되며, 학교 소개 및 교육 운영 계획을 담은 신청서를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학교 선정 결과는 2월 22일까지 발표할 계획이며, 이후에는 선정학교 대상 교사연수가 진행될 예정이다.

공모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시청자미디어재단 또는 경기시청자미디어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 게시판에서 확인 가능하며, 사업과 관련한 문의는 경기시청자미디어센터 학교미디어교육 담당자에게 문의하면 된다.

wonyoung55@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