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도시관광공사, 꿈다락토요문화학교 예술감상교육 성황리 마무리
파주도시관광공사, 꿈다락토요문화학교 예술감상교육 성황리 마무리
  • 이상길 기자
  • 승인 2020.12.24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파주도시관광공사)
(사진=파주도시관광공사)

경기 파주도시관광공사가 2020꿈다락토요문화학교 예술감상교육 ‘꿈꾸는 오페라’를 성료했다. 

24일 파주도시관광공사에 따르면 꿈다락토요문화학교 ‘꿈꾸는 오페라’는 어렵다고 생각할 수 있는 오페라를 쉽고 재미있게 다가갈 수 있도록 기획된 예술감상교육으로 공사는 ‘파주오페라단’과 함께 프로그램을 구성해 지난 19일 솔가람아트홀에서 지역 청소년들에게 선보였다. 

6기수로 구성된 이번 프로그램은 공연관람 예절교육을 시작으로 △공연장 백스테이지 투어 △내가 만드는 공연 포스터 △도전! 솔가람 골든벨 등 오페라에 대한 기본 지식 및 창작 오페라의 면모를 다양하게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수강생들과 일반 시민들이 함께 즐기는 콘서트 ‘동화 속 오페라’를 개최해 실제 오페라 가수들의 연주를 감상함함에 따라 순수예술을 접할 수 있는 문화 향유의 폭을 넓혔다.

특히 파주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와 협업을 진행, 특수교육 대상 학생들을 위한 프로그램을 공동 개발해 지방공기업의 사회적 가치 창출에 큰 의미를 뒀다.

손혁재 사장은 “올해는 코로나19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거리두기 대면수업과 더불어 온라인 콘텐츠 영상 제작에도 심혈을 기울였다”며 “파주시 청소년들이 주말의 여가 시간을 솔가람아트홀과 함께 할 수 있다는 점이 시민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으며, 앞으로도 더욱 알찬 문화체험 프로그램을 추진하겠다” 고 소감을 밝혔다.

[신아일보] 파주/이상길 기자

sgle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