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홍천군 새마을지도자 대회' 성료
'2020 홍천군 새마을지도자 대회' 성료
  • 조덕경 기자
  • 승인 2020.12.23 1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남국 새마을지도자홍천군협의회장 대통령 표창 수상
(사진제공=홍천군)
(사진제공=홍천군)

강원도 홍천군새마을회는 지난 22일 홍천문화원에서 2020년 한 해 동안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지역사회를 위해 봉사해주신 새마을지도자 및 부녀회장을 위해 홍천군새마을지도자대회 및 생명살림국민운동 선포식을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날 대회는 확산되는 코로나19로 인하여 최소한의 규모로 진행되었으며, 허필홍 홍천군수, 공군오 홍천군의회의장을 비롯하여 새마을회원 중 포상자만 참석한 가운데 유공 새마을지도자 표창과 생명살림국민운동 선포식 순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올 한해 불우이웃돕기 등 각종 봉사활동에 적극 참여하고 지역사회봉사와 나눔을 앞장서 실천한 이남국 새마을지도자홍천군협의회장이 대통령 표창을 받았으며, 윤흥수 새마을지도자내촌면협의회장 및 이인숙 홍천읍새마을부녀회장이 행정안전부장관표창을 수상했다.

이어 도지사표창, 새마을운동중앙회장표창, 홍천군수표창, 홍천군의장 표창, 홍천군새마을회장 표창 등 총 44명에게 표창을 수여했다.

이강권 홍천군새마을회장은 “코로나19 상황만큼 심각한 기후위기, 생명위기 상황을 예방하고 대응하기 위하여 나부터 먼저 환경을 위해 변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홍천군이 생명살림국민운동의 대표적인 지역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다짐했다.

[신아일보] 조덕경 기자

jogi444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