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시-경남FC, 동반성장 업무협약 체결
밀양시-경남FC, 동반성장 업무협약 체결
  • 박재영 기자
  • 승인 2020.11.21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밀양아리랑' 축구 응원가 개발·활용…"경남FC 밀양아리랑 응원가로 우승의 꿈 꾸다"
사진 밀양시
(사진=밀양시)

경남 밀양시는 20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경남도민프로축구단(이하 경남FC)과 밀양아리랑 응원가 개발 활용 및 동반성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박일호 시장을 비룻한 밀양시의회 황걸연 의장, 박성재 부시장, 밀양물산 박석재 대표이사, 밀양시 축구협회 조봉국 회장, 경남FC 박진관 대표이사와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올해 초부터 밀양시와 경남FC는 밀양아리랑을 모티브로 경남FC의 응원가 개발을 위해 다양한 의견을 교환해오던 중 응원가 활용도를 높이고 시너지효과를 발휘할 수 있는 향후 사업에서도 상호 협력해야 한다는데 뜻을 모아 이날 협약을 체결하게 됐다.

이날 체결된 협약서에는 밀양아리랑 응원가 개발을 시작으로 밀양시의 문화, 예술, 체육 등 상생협력이 가능한 모든 분야에 있어 교류 및 협력을 확대한다는 내용을 담았다.

또한 시는 이번 협약 체결에 따라 유·청소년 축구단의 1일 티칭데이 운영 등 사회공헌 사업도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시는 이번 협약을 통해 개발된 경남FC 밀양아리랑 응원가를 2021년 시즌 중에 공개될 예정이며 경남FC 홍보영상 BGM, 홈페이지 응원가등록, 음원스트리밍서비스 등을 통해 팬들에게 다가갈 예정이다.

박일호 시장은 “밀양아리랑은 가장 대중적인 아리랑이며 요즘 대세인 레트로 문화와도 잘 어울린다. 밀양시민의 염원을 담아 만든 응원가가 2021년 시즌 경남FC가 우승을 꿈꿀 수 있게 해주기를 희망한다. 밀양시와 경남FC가 밀양시민을 넘어 경남도민과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사업들을 통해 폭풍 성장할 수 있도록 활발한 교류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신아일보] 박재영 기자

pjyoung0077@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