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승남 구리시장, 온라인 '시민과의 대화' 큰 호응
안승남 구리시장, 온라인 '시민과의 대화' 큰 호응
  • 정원영 기자
  • 승인 2020.10.22 08: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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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적 조회수 1만3648명, 코로나19 시대 온택트 쌍방향 소통
 

경기도 구리시는 지난달 23일부터 이달 21일까지 8개동 행정복지센터를 대상으로 총 8회에 걸쳐 개최한 ‘제2회 구리시민께 답을 구합니다’ 온라인 시민과의 대화가 주민들의 뜨거운 관심속에 성료됐다.

안승남 시장과 시민과의 대화는 코로나19 시대에 온택트(ONTACT) 실시간 소통창구로서 코로나19 및 대형 싱크홀에 대한 재난대응현황을 공유하여 시민 궁금증을 해소하고, 동별 주민의 현장 의견을 청취하여 이를 2021년 예산 등 시정에 적극 반영하고자 마련됐다.

특히 시민과의 대화를 진행하는 동안 댓글로 참여한 시민들의 궁금 사항에 대해서는 실무 담당부서 팀장이 즉시 답변함으로서 실시간 쌍방향으로 소통하는 시민과의 대화를 개척하는 새로운 패러다임 행태로 진행되어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댓글로 참여한 시민 최○○는 “시민들의 요구사항에 대하여 각 동별로 소통하는 모습에 진정성이 느껴진다며, 시민들의 요구사항이 모두 해소되는 장이 되길 바란다”며 의견을 제시하기도 했다.

안승남 시장은 “코로나19가 행정의 많은 걸 변화시켰는데, 코로나19로 인한 멈춤속에서 온라인 시민과의 대화를 통해 시민들의 소중한 의견을 수렴했다”며, “시정에 직접 참여해주신 시민분들께 감사드리고, 소중한 의견이 반영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구리시민과의 대화는 9월 23일 교문2동을 시작으로, 24일 수택1동, 25일 수택2동, 10월 7일 교문1동, 14일 인창동, 15일 동구동, 16일 갈매동, 21일 수택3동 순으로 개최됐고 총 누적 조회수는 1만 3600여건으로 많은 시민들이 참여한 가운데, 110여건의 주민들의 사전 질문 및 제안에 대한 성의있는 답변으로 이루어졌다.

[신아일보] 정원영 기자

wonyoung55@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