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비대면 러닝 '핑크런 플러스' 접수
아모레퍼시픽, 비대면 러닝 '핑크런 플러스' 접수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0.10.05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일부터 선착순…유방암 인식 개선, 조기발견 중요성 강조
아모레퍼시픽은 유방암 인식 개선과 조기발견 중요성을 강조하기 위한 '핑크리본 캠페인'의 일환으로 비대면 러닝 '핑크런 플러스' 접수미션을 선착순 모집한다.(이미지=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은 유방암 인식 개선과 조기발견 중요성을 강조하기 위한 '핑크리본 캠페인'의 일환으로 비대면 러닝 '핑크런 플러스' 접수미션을 선착순 모집한다.(이미지=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대표 서경배)은 비대면 러닝 ‘핑크런 플러스’의 접수 미션을 오는 10일부터 선착순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핑크런’은 유방암 인식 개선과 조기발견의 중요성을 위해 20년간 전개해온 ‘핑크리본 캠페인’의 대표 프로그램으로,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한 참가자들의 안전을 고려해 비대면 러닝 방식인 ‘핑크런 플러스’로 변경됐다.

‘핑크런 플러스’는 접수 미션과 본 미션으로 나뉘어 진행될 예정이다.

아모레퍼시픽은 이를 통해 유방 건강을 지키기 위한 일상에서 운동의 중요성과 인식을 더욱 확산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먼저, 접수 미션은 ‘런데이’ 앱을 통해 최소 3㎞ 러닝 후 10일부터 14일까지 본인의 인스타그램에 인증을 하면 된다. 접수 미션 인증 시 런데이 앱 캡처 화면의 러닝 날짜, 시간, 거리와 해시태그(#핑크런플러스 #2020핑크런 #핑크리본캠페인)가 필수로 포함돼야 한다.

접수 미션을 완료한 참가자 중 선착순을 통해 선정된 500명은 16일 오전 10시부터 18일 오후 6시까지 핑크런 홈페이지를 통해 본 미션을 신청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된다.

본 미션은 10월26일부터 11월4일까지 10일간 자유롭게 3㎞ 이상 러닝, 자전거 타기 등의 운동 후 거리 측정 앱 화면을 본인의 인스타그램에 인증하면 된다. 본 미션 인증 시 핑크런 티셔츠 착용 사진과 해시태그(#핑크런플러스 #2020핑크런 #핑크리본캠페인)를 꼭 포함해야 한다.

본 미션 참가자에게는 핑크런 로고가 새겨진 스포츠 티셔츠와 코로나19 생활 방역 수칙을 고려한 핑크색 비말 마스크가 제공된다. 또 참가자는 본인을 제외한 최대 4명의 지인에게 핑크런 티셔츠를 선물하며 핑크리본 캠페인의 좋은 취지를 공유할 수 있다.

핑크런 플러스의 본 미션을 완수한 참가자에게는 캠페인 참여와 운동 완료의 축하 메달, 헤라 선크림, 나이키 힙색과 양말 등이 제공된다.

1인당 1만원의 참가비는 전액 한국유방건강재단을 통해 저소득층 유방암 환자의 수술치료비 지원 등에 전달될 예정이다.

이희복 커뮤니케이션 유닛장(전무)은 “코로나19의 어려운 상황에서도 유방암 예방을 위한 일상에서의 건강한 생활습관을 지속하자는 취지에서 핑크런 플러스 비대면 러닝을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운동을 통해 자신의 몸을 사랑하고 나의 걸음을 통해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유방암 환자를 돕는 나눔을 많은 사람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함께 실천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