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C인삼공사 정관장, 추석선물 '면역력·언택트' 초점
KGC인삼공사 정관장, 추석선물 '면역력·언택트' 초점
  • 박성은 기자
  • 승인 2020.09.10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장기화에 면역력 제고, 피로회복 좋은 홍삼선물 다양화
온라인 정몰·매장픽업 서비스 등 비대면 강화, 매장 방역관리 철저
(제공=KGC인삼공사)
(제공=KGC인삼공사)

KGC인삼공사는 대표 브랜드 ‘정관장’을 앞세워 올해 추석선물 콘셉트를 면역력과 언택트(Untact, 비대면)에 초점에 맞춰 진행한다.

KGC인삼공사는 “올 추석만큼은 면역력을 선물하세요, 지켜주고 싶은 그 마음 담아”라는 주제의 추석선물 행사를 9월11일부터 10월5일까지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올해는 코로나19 장기화로 면역력 등 건강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그 어느 때보다 높고, 비대면 소비 트렌드가 확산되는 점을 고려한 마케팅을 대폭 강화한다. 

우선 홍삼이 면역력 향상에 좋은 건강식품이라는 점을 집중 홍보하면서, 가족과 지인에게 선물하기 좋은 20종의 선물세트(다보록)를 내놓는다. 

아울러 △홍삼정 에브리타임 △홍삼톤 △홍삼 달임액 △화애락 △홍천웅 △천녹 등 인기제품을 대상으로 다양한 구매혜택을 제공한다.  

비대면 서비스도 대폭 강화했다. 건강식품 전문몰 ‘정관장몰(정몰)’을 통해 온라인 구매가 가능할 뿐만 아니라, ‘매장픽업 서비스’로 정몰에서 구입한 제품을 원하는 날짜에 원하는 매장에서   픽업할 수도 있도록 했다. 

배송관리에도 신경을 썼다. 정관장 물류센터에는 UV케어시스템을 설치해 각 가정으로 배송되는 모든 제품에 자외선 소독을 진행한다. 내장된 UV램프는 한국표준시험연구원으로부터 살균력을 인정받은 설비다. 제품은 물론 택배박스 내·외부까지 살균 자외선을 조사한 후 배송지에 전달된다. 

KGC인삼공사는 또, 정관장 매장에서 아크릴 비말차단막과 손잡이 향균시트 등 소비자를 보호할 수 있는 시설 설치는 물론, 일일방역 시스템을 갖춰 안심하고 구매할 수 있는 매장 환경도 구축했다. 

KGC인삼공사는 “코로나19 시대 건강관리와 면역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인정한 홍삼 선물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며 “언택트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이번 추석에는 비대면 구매 채널을 확대하고,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선물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고 말했다.  

한편, KGC인삼공사는 선물을 미리 준비하고자 하는 얼리버드 소비자를 위해 9월11일부터 20일까지 열흘간 홍삼정을 비롯한 ‘건강 BEST10’ 제품 구매시, 정관장 포인트를 추가 적립해주는 이벤트를 전개한다.

parks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