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랜드 슈펜, 한국인 발 맞춤 '슈탠다드 런닝화' 발매
이랜드 슈펜, 한국인 발 맞춤 '슈탠다드 런닝화' 발매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0.09.09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러닝 크루, 발 전문가 의견 반영…편안한 착용감
'드로어드림' 캠페인…1족 구매 시 500원 기부
슈펜은 한국인 발에 맞춘 '슈탠다드 러닝화'를 선보였다.(이미지=이랜드리테일)
슈펜은 한국인 발에 맞춘 '슈탠다드 러닝화'를 선보였다.(이미지=이랜드리테일)

이랜드리테일 운영하는 슈즈 SPA 슈펜(SHOOPEN)은 ‘슈즈의 기준을 새롭게 제시한다’는 캐치프레이즈에 맞춰 출시하는 ‘슈탠다드’ 라인에서 한국인의 발 모양에 특화된 러닝화 3종을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슈탠다드 러닝화는 샘플 개발 단계에서부터 국내 최대 규모 러닝 크루 ‘크루고스트’와 전문가 등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탄생했다.

이 제품은 크루고스트 소속 크루 50명 이상이 해당 샘플 상품을 착용하고 피드백한 의견과 장규선 족부전문의의 조언이 반영돼 러닝과 일상생활을 구분하지 않고 편하게 신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슈탠다드 러닝화는 니트 소재와 메쉬 소재의 레이스업, 슬립온 타입 등 총 3종으로 출시된다. 색상은 블랙, 네온, 그레이 등이다.

슈펜은 이번 슈탠다드 러닝화가 한국인의 발에 맞춘 족형(토박스) 개선과 함께 편안함과 반발력을 제공하는 젤 쿠션 소재의 중창(미드솔), 탁월한 접지력을 지닌 하이퍼그립 밑창(아웃솔) 등의 개선을 통해 편안함을 선사한다고 강조했다.

슈펜 관계자는 “슈탠다드 러닝화는 편안한 착용감과 트렌디한 디자인에 심혈을 기울여 기획한 상품으로 운동할 때뿐만 아니라 데일리 코디에도 잘 어울려 활용도가 높은 상품”이라며 “신발뿐만 아니라 더플백, 벨트백 등 러닝 라인 상품을 함께 출시한 만큼 슈탠다드 러닝 라인을 통해 트렌디한 에슬레져룩을 경험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슈펜은 슈탠다드 러닝화 출시를 기념해 가수 션과 ‘드로어드림’(DRAW A DREAM) 캠페인을 진행한다. 해당 캠페인은 소비자가 션을 모델로 한 슈탠다드 러닝화 구매 시, 한족당 500원을 승일희망재단에 기부해 루게릭 환우를 돕는 사회공헌 활동이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