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해, 상반기 민원처리 마일리지 우수직원 시상
진해, 상반기 민원처리 마일리지 우수직원 시상
  • 박민언 기자
  • 승인 2020.08.19 16: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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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우수상 가정복지과 하민정 주무관 등 3명
경남 창원시 진해구는 18일 ‘2020 상반기 민원처리 마일리지 우수직원’ 시상식을 개최했다. (사진=진해구)
경남 창원시 진해구는 18일 ‘2020 상반기 민원처리 마일리지 우수직원’ 시상식을 개최했다. (사진=진해구)

경남 창원시 진해구는 지난 18일 2020년 상반기에 접수된 민원사무 중 법정처리기간이 6일 이상인 민원을 신속하게 처리한 우수 직원 3명을 선정해 시상했다고 19일 밝혔다.

민원처리 마일리지 점수를 집계한 결과 최우수상에는 가정복지과 하민정 주무관, 우수상에는 사회복지과 김진희 주무관, 장려상에는 건축 허가과 정수영 주무관을 각각 선정했다.

구는 지난 6개월 동안 진정·건의 등 고충민원 55건, 복합민원 112건 등 6일 이상 소요되는 민원 8781건을 접수했고, 법정 처리일수보다 약 55% 단축해 처리한 것으로 나타났다.

최인주 구청장은 “민원처리 마일리지 우수 직원 선정과 시상으로 민원공무원의 사기 진작을 도모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신속하고 정확한 민원 처리로 구민이 만족하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전 직원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신아일보] 진해/박민언 기자

mupark@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