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자증권-서울대, '제16기 100세시대 인생대학' 수강생 모집
NH투자증권-서울대, '제16기 100세시대 인생대학' 수강생 모집
  • 홍민영 기자
  • 승인 2020.08.14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재무·트렌드 강의 통해 행복한 인생 후반전 설계 지원
(사진=NH투자증권)
(사진=NH투자증권)

NH투자증권이 우수고객을 대상으로 내달 2일까지 '행복한 인생 후반전, 100세시대 인생대학' 제 16기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100세시대 인생대학은 NH투자증권과 국내 노년-은퇴설계 분야에서 최고 연구기관인 서울대학교가 공동으로 개발한 프로그램이다. 고객들의 은퇴 이후 건강하고 행복한 인생 후반전 준비를 돕기 위해 다양한 강의와 프로그램이 준비됐다. 

이번 시즌에는 박상철 전남대학교 석좌 교수의 '장수시대와 노화혁명'이 개강특강으로 마련됐다. 박 교수는 강의를 통해 초장수 시대의 노화에 대한 새로운 관점을 제시하고, 어떻게 장수해야 할지를 설명한다. 

정선근 서울대 의과대학교수와 송욱 서울대 체대 교수가 전하는 중노년기의 건강과 운동 강의도 이어진다. 작년 하반기 첫 강의 후 고객들의 큰 호응을 받았던 최재붕 성균관대 교수의 '포노사피엔스 시대' 강의도 들을 수 있다.

또, 이해욱 몽골 후레대학교(HUREE University) 건축학과 교수의 '시니어 주거의 선택과 주거 리모델링'은 이번에 처음 선보이는 강의며, 이어지는 정현채 전 서울대 의과대학 교수의 '웰다잉' 강의는 다른 곳에서 듣기 힘든 주제가 될 것이라는 게 NH투자증권의 설명이다. 

마지막으로는 매년 대한민국의 트렌드를 발표해 베스트셀러로 주목받고 있는 김난도 서울대 교수의 '트렌드 코리아 2021'이 종강 특강으로 예정돼 있다. 

강의 외에도 한국 역사의 중요한 자료가 보관돼 있는 서울대 규장각 및 중앙도서관을 둘러보며 역사적 의의에 대한 도슨트 안내를 받아볼 기회가 주어진다. NH투자증권 세무사의 세무 특강과 친목도모를 위한 시간도 마련됐다.

제 16기 100세시대 인생대학 개강은 내달 14일, 수료식은 오는 11월2일이며 매주 월요일 저녁 7시부터 9시30분까지 총 8주간 진행된다.

신청대상은 NH투자증권 우수고객으로 지인과 함께 참가할 수 있다. 영업점의 담당 관리직원을 통해 참가 신청을 할 수 있고, 자세한 내용은 영업점 담당 관리직원이 발송하는 자료와 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hong9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