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쇼핑, 유통취업사관 아카데미 개소
롯데쇼핑, 유통취업사관 아카데미 개소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0.07.16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개월간 노하우 전수…직무체험, 취업컨설팅 등 제공
롯데쇼핑HQ는 '롯데 유통취업사관 아카데미'를 통해 예비 유통인들에게 노하우를 전수한다.(사진=롯데쇼핑)
롯데쇼핑HQ는 '롯데 유통취업사관 아카데미'를 통해 예비 유통인들에게 노하우를 전수한다.(사진=롯데쇼핑)

롯데쇼핑HQ(헤드쿼터)는 17일부터 청년 취업을 돕는 ‘롯데 유통취업사관 아카데미’를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유통취업사관 아카데미는 롯데쇼핑과 롯데장학재단·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함께 준비했다.

이는 청년 일자리 문제 해결에 적극 동참하고 취약계층·취업준비생에게 실무교육과 실습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자립을 지원하는 사회공헌 사업으로 기획됐다.

유통취업사관 아카데미는 7월부터 12월까지 총 6개월 과정으로 유통 전문가 수업을 진행한다.

아카데미 교육엔 △유통 현직 전문가들의 실무교육 △유명 스타트업 대표와 저자 특강 △유통 본사와 물류센터∙점포 견학 △희망 직무 체험 등의 프로그램이 포함돼 있다. 여기에 △선진 유통사 견학 △취업컨설팅 △멘토링 등도 병행될 예정이다.

유통취업사관 아카데미는 지난해 롯데장학재단과 롯데마트의 청년지원사업으로 시작됐지만, 올해부터는 롯데쇼핑 차원으로 확대돼 더 많은 롯데계열사에서 실습이 가능해졌다

롯데장학재단은 이를 위해 이번 과정에 지난해보다 확대된 4억원의 예산을 편성했다.

‘드림 메이커스’로 불리는 교육생 105명은 지난 2월과 3월 사회복지포털 복지넷과 한양대 에리카캠퍼스의 IC-PBL센터, 롯데 드림 메이커스 홈페이지 등을 통해 모집됐다.

롯데HQ와 롯데장학재단은 17일 서울 영등포구에 위치한 롯데 리테일아카데미에서 ‘롯데 유통 드림 메이커스(Dream Makers)’ 2기 발대식을 진행한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