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민 정책축제’ 토론의제 제안 받는다
‘경기도민 정책축제’ 토론의제 제안 받는다
  • 임순만 기자
  • 승인 2020.06.22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15일까지...道홈페이지 등 온라인 접수

경기도는 오는 10월 ‘경기도민 정책축제’에서 논의할 토론의제를 8월 15일까지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경기도민, 시민단체 등 누구나 온라인을 통해 직접 의제를 올리고 자유롭게 의견을 나눌 수 있으며, 내부 심의를 통해 ‘2020 경기도민 정책축제’ 토론의제로 최종 선정된다. 지난해 제1회 축제에서는 ‘공공급식영역 확대를 통한 도농상생방안’, ‘경기도 여성청소년 생리대 보편지급을 위한 조례 제정’과 같은 의제들이 선정됐다.

도는 정책축제 기간 중 논의된 토론의제에 대해 제안한 도민(단체)과 관련부서의 지속적인 숙의토론을 통해 사안별 단계적으로 정책에 반영해 나갈 방침이다.

토론의제는 경기도 홈페이지 또는 경기도민 정책축제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도 관계자는 “제2회 경기도민 정책축제는 경기도의 주인인 경기도민에게 경기도의 정책수립에 참여할 수 있는 권한과 역할을 찾아주는 과정”이라며 “민과 관의 소통을 위한 숙의토론 공론장으로 운영해 새로운 경기, 공정한 세상을 가꾸어 갈 수 있도록 도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제2회 경기도민 정책축제’는 오는 10월 16일부터 17일까지 수원시 서둔동 경기상상캠퍼스에서 열린다. 축제는 도민참여 문화행사, 소통마당(도시군 정책토론마당, 경기도정 대토론회 등), 화합마당(문화이벤트, 도-시·군 정책홍보 등)으로 구성된다.

sml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