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내달 '취업박람회' 온라인 개최
국민은행, 내달 '취업박람회' 온라인 개최
  • 이소현 기자
  • 승인 2020.05.14 1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 대출 시 우대금리 혜택·채용지원금 제공
(자료=국민은행)
(자료=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이 다음 달 1~12일까지 일자리 정보제공 플랫폼인 KB굿잡 사이트에서 '2020 KB굿잡 우수기업 온라인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KB굿잡은 청년 구직자 고용 활성화와 중소·중견 기업 구인난 해소를 위해 지난 2011년 국민은행이 출범한 일자리 연결 프로젝트다.

국민은행은 지금까지 총 16회에 걸쳐 현장 취업박람회를 개최했으며, 홈페이지를 운영하며 다양한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매년 2회 개최했던 취업박람회는 올해 코로나19로 인한 생활 속 거리두기에 동참하기 위해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키로 했다.

이번 박람회 참여 기업은 기존 200여곳에서 300여곳으로 대폭 확대됐다.

국민은행은 취업 박람회에 참여한 기업을 대상으로 신규 대출 신청 시 최대 1.3%p까지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또, 취업박람회에서 정규 직원을 채용한 기업에게 1인당 100만원, 최대 1000만원을 지급하는 채용지원금도 제공할 예정이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위축된 구직자와 구인기업에게 든든한 동반자 역할을 하기 위해 새로운 방식의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며 "국민은행에서 처음으로 시도하는 온라인 취업박람회인 만큼 구직자와 구인기업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이소현 기자

sohyu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