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소방서, 청렴문화 정착 ‘청렴 코치 스파(SPA)’ 운영
부여소방서, 청렴문화 정착 ‘청렴 코치 스파(SPA)’ 운영
  • 조항목 기자
  • 승인 2020.05.06 13: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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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부여소방서)
(사진=부여소방서)

충남 부여소방서는 지난 4월부터 청렴, 친절문화 확산 및 민원 만족도 향상을 위한 특수시책 ‘청렴 코치 스파(SPA)’를 운영 중이라고 6일 밝혔다. 

‘청렴 코치 스파(SPA)’는 경험이 풍부한 청렴코치가 민원처리 시작단계(Start)부터 진행과정(Process), 사후관리(After)까지 전 과정에 참여하여 민원안내 및 만족도 모니터링 등을 통해 민원담당자에게 피드백 함으로서 최고의 민원만족과 청렴도 향상에 기여하고자 추진됐다.

중점 추진내용은 △5S 실천여부 및 응대 태도 적절성 여부 확인△법정 처리기한 준수여부 및 업무처리 신속성 확인 △불편사항 및 만족도 조사 △고객의견에 따른 신속한 피드백 등이다.
  ※ 5S: Stand up(일어서서), Smile(웃으며), Speed(신속하게), Say yes(긍정적으로), Satisfy(만족 실현)

서비스 불만족 시 직원 CS교육과 전문성 교육을 통해 인적서비스를 향상시키고 시설·장비부분은 예산 집행 시 우선 반영해 개선할 계획이다.

정오영 행정과장은 “청렴은 공직자가 갖춰야할 가장 기본적인 자세임을 명심하고 고객 최접점에서 군민과 소통해 군민이 진정으로 원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jjm001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