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e-ward' 캐시백 3차 프로모션 돌입
이마트 'e-ward' 캐시백 3차 프로모션 돌입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0.04.13 17: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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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플·SK매직·바디프랜드 등 브랜드 다양
우수소비자 방문 ↑, 신규·휴먼 소비자 비중 ↑
이마트가 우수소비자 확보를 위한 'e-ward' 캐쉬백 프로모션 3탄을 16일부터 진행한다.(이미지=이마트)
이마트가 우수소비자 확보를 위한 'e-ward' 캐쉬백 프로모션 3탄을 16일부터 진행한다.(이미지=이마트)

이마트가 오프라인 매장을 위한 집객 프로그램 ‘이워드(e-ward)’ 캐시백 3차 프로모션을 시작, 우수소비자 확보에 나선다.

이마트는 16일부터 전국 이마트 140곳과 일렉트로마트(非 이마트 소재 한정) 9개점에서 선착순 총 1400명을 대상으로 상품 소진 시까지 인기가전(점포별 입점 품목 상이)을 저렴하게 장만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고 13일 밝혔다.

기존 ‘e-ward’ 캐시백은 삼성전자 가전만을 대상으로 했지만, 이번에는 애플, SK매직, 바디프랜드 등 다양한 브랜드로 폭을 넓힌 것이 특징이다.

대상 상품은 ‘SK매직 식기세척기’, ‘바디프랜드 안마의자 코닉’, ‘아이폰 11프로 256G’, ‘코웨이 아이스 냉온정수기’ 등 4종이다.

상품별 약정 조건과 월 할부금은 △SK매직 식기세척기(12인용, DWA-80R0D/80R5B, 400명 한정) 월 40만원 쇼핑, 할부금 4만3600원 △바디프랜드 안마의자 코닉(300명 한정) 월 45만원 쇼핑, 할부금 5만5200원 △아이폰 프로 256G(미드나잇그린/스페이스 그레이 컬러, 500명 한정) 월 49만원 쇼핑, 할부금 6만4000원 △코웨이 아이스 냉온정수기(CHPI-6500L, 200명 한정) 월 49만원 쇼핑, 할부금 7만1600원 등이다.

프로모션은 소비자가 매장에 방문해 참여신청서(정보제공 동의 必)를 작성하고 대상 가전 상품을 SSG PAY에 등록한 현대카드로 25개월 무이자 할부 구매한 후, 해당 카드로 이마트에서 일정한 쇼핑 금액(상품별 40~49만원)을 달성하면 다음달에 해당 가전 상품의 월 할부금을 통째로 캐시백해주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특히 할부기간 25개월 가운데 첫 달 할부금은 쇼핑 약정 달성과 관계없이 무조건 캐시백해주기 때문에 혜택이 크다.

e-ward 프로모션은 1인 1약정 한정이며, 쇼핑 약정 금액 달성 시 익월 25일경을 전후해 카드 대금 결제 계좌로 월 할부금이 입금된다.

다만 이 프로모션은 이마트 오프라인 매장 프로모션인 만큼, 이마트몰과 트레이더스에서는 실적집계가 이뤄지지 않는다.

한편 이마트는 e-ward로 신규소비자와 쇼핑 빈도가 낮은 소비자뿐만 아니라 발길이 뜸했던 이탈 소비자까지도 재유입되는 효과를 얻었다고 설명했다.

실제 1차(2019년 10월)와 2차(2020년 2월) 행사 참여 소비자 데이터를 비교 분석한 결과, e-ward를 통해 정기적 소비를 시작한 신규·휴면 소비자의 비중이 1차 당시 20%가량에서 2차 30%가량까지 높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또 일반소비자(非 우수소비자)의 월평균 이마트 소비 금액과 구매횟수 역시 e-ward 참여 전보다 참여 후 3배 가까이 증가했다.

최훈학 마케팅 담당 상무는 “소비자들의 구매 의사가 높은 인기가전을 저렴한 가격에 선보이는 데다 캐시백 리워드까지 있어 고객들의 호응이 높다”며 “이 같이 다양한 형태의 프로모션들을 개발해 오프라인 집객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