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은행, '단골퀴즈 이벤트' 정답은?
농협은행, '단골퀴즈 이벤트' 정답은?
  • 이소현 기자
  • 승인 2020.03.04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71명 정답자 대상 여행상품권 등 증정
농협은행 단골퀴즈 이벤트 포스터. (자료=NH농협은행)
농협은행 단골퀴즈 이벤트 포스터. (자료=NH농협은행)

NH농협은행이 모바일 플랫폼 NH스마트뱅킹과 올원뱅크에서 오는 31일까지 '3월 농협은행 단골퀴즈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NH프로포즈 카테고리에서 응모할 수 있으며, 퀴즈 정답자 중 추첨을 통해 NH여행상품권 100만원권(1명)과 올리브영 상품권 1만원권(100명), 스타벅스 커피 쿠폰(670명)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퀴즈는 총 5문항으로 하루에 한 문제씩 랜덤으로 출제되며, 매일 응모할 수 있다.

정답에 대한 힌트는 포털사이트 검색창에서 '농협은행 단골퀴즈' 또는 '단골퀴즈'를 검색해 확인할 수 있다.

이정한 농협은행 디지털마케팅부장은 "농협은행의 디지털 상품을 쉽고 재밌게 알리고자 단골퀴즈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재미와 혜택을 드릴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첫 번째 문제는 "올원 마이너스대출은 1년 이상 재직한 직장인을 위한 대출 상품이다. NH스마트뱅킹에서 소득 증빙 서류 없이 ○○○○○ 인증만으로 신청이 가능하다"로, 빈칸에 들어갈 정답은 '공인인증서'다.

두 번째 문제는 "올원 마이너스대출의 최대 한도는 5000만원이다. 5000만 인구를 가진 '콜롬비아'의 수도는?"로 정답은 '보고타'다.

세 번째 문제 "올원 마이너스대출 기간은 1년이며 연장이 가능하다. 대출 만기 기간이 연장되듯이, 칸과 칸을 연결해 칙칙폭폭 소리를 내며 사물이나 사람을 운송하는 교통수단은?"의 정답은 '기차'.  

네 번째 문제인 "올원 마이너스대출은 계좌 잔액이 음수로 표기된다. 수학적으로 음수와 0, 양수를 총칭하는 용어는?"의 정답은 '정수'.

다섯 번째 문제는 "올원 마이너스대출은 NH스마트뱅킹으로 신청이 가능하다. 스마트한 삶을 위해 퇴근 후 학생이 되어 자기계발에 열중하는 직장인들을 일컫는 신조어는?"로 정답은 '퇴튜던트'다. 

[신아일보] 이소현 기자

sohyu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