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대관리 회계처리 표준화·법정보고서 자동화 등 지원
신한아이타스(사장 최병화)가 대체투자 사무관리업무 중 회계와 행정업무 관리에 필요한 백오피스(Back Office) 업무시스템을 업계 최초로 개발했다고 2일 밝혔다.
이 업무시스템은 임대관리 회계처리 표준화를 비롯해 △법정보고서 자동화 △공시 및 보고 스케줄링 △다중통화 기능 등을 지원한다.
대체투자 사무관리업무는 리츠와 PEF(private equity fund, 사모펀드) 등을 운용하는 운용사 회계 및 행정 관련 업무를 통칭하며, 기존에는 이를 대부분 수작업으로 처리했다.
신한아이타스는 이번 시스템 개발로 수작업으로 발생하는 잠재적인 위험을 제거하고 빠르고 정확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신한아이타스 관계자는 "이번 차세대 대체투자 업무시스템 개발을 시작으로 신한금융그룹의 디지털 트렌스포메이션 강화를 위한 투자를 지속하고, 자본시장 인프라 사업의 표준을 제시해 국내 사무관리 1위 사업자의 위치를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신아일보] 이소현 기자
sohyun@shinailbo.co.kr
저작권자 © 신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