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환경에너지진흥원 설립 추진… 내년 하반기 출범
경기, 환경에너지진흥원 설립 추진… 내년 하반기 출범
  • 임순만 기자
  • 승인 2019.11.26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8일 차세대융합기술원서 타당성·운영방안 공청회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 설립 타당성 및 운영방안 공청회’가 오는 28일 차세대융합기술원 컨퍼런스룸에서 도 및 관계기관과 환경단체, 전문가, 도민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된다.

26일 경기도에 따르면 도가 주최하고 (재)한국지식산업연구원이 주관하는 이번 공청회는 지난 6월부터 추진돼 온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 설립 타당성 검토용역’ 결과를 공유하고, 운영방안에 대한 전문가 및 도민 등 각계각층의 의견을 수렴하고자 마련했다.

이날 공청회에서는 곽지환 한국지식산업연구원 이사가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 설립 타당성 용역결과’를 주제로 발표한다.

이어 김인호 신구대 교수, 박성훈 도의원(도시환경위원회), 정병준 분당환경시민의모임 대표, 강철구 경기연구원 선임연구위원, 엄진섭 도 환경정책과장 등 5명이 토론자로 나서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 설립 타당성 및 운영방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교환하는 ‘지정토론’과 도민들의 궁금증을 해소를 위한 ‘질의응답’ 등이 차례로 진행한다.

도는 갈수록 증가하고 있는 환경수요에 부응하고 환경·에너지 분야 전문성 강화 및 사업추진 효율성을 도모하고자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가칭) 설립을 추진하고 있다.

도는 이날 공청회 결과를 바탕으로 행정안전부와의 2차 협의와 관련조례 제정, 정관 및 제반규정 마련, 설립허가 등의 행정 절차를 마무리한 뒤 오는 2020년 하반기 내에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이 정식 출범할 수 있도록 추진해 나간다.

엄진섭 도 환경정책과장은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이 설립되면 정책이슈에 보다 신속하고 적절하게 대응함으로써 환경 개선과 도민 삶의 질 향상에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경기도/임순만 기자

sml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