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조대림, 100% 천연원물 조미료 7종 출시
사조대림, 100% 천연원물 조미료 7종 출시
  • 박성은 기자
  • 승인 2019.10.29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티백형 3종·분말 스틱형 4종
사조대림의 천연원물 티백·스틱형 조미료 7종. (사진=사조대림)
사조대림의 천연원물 티백·스틱형 조미료 7종. (사진=사조대림)

종합식품기업 사조대림이 요리를 더욱 간편하고 맛깔나게 만들어주는 ‘천연 조미료’ 7종을 새롭게 선보여 눈길을 끈다.

사조대림은 티백 형태의 ‘해표 천연 원물 티백 조미료’ 신제품 3종과 기존의 분말 조미료를 리뉴얼한 ‘해표 천연원물 로스팅 조미료’ 4종 등 7종의 제품을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들 제품 모두 100% 국내산 천연 원물을 사용해 자연 그대로의 맛과 풍미가 일품이라는 게 사조대림의 설명이다.

해표 천연 원물 티백 조미료는 ‘얼큰 다시팩’과 ‘딱새우해물 다시팩’, ‘고랭지통무 다시팩’ 등이다. 지난 5월 선보인 ‘멸치디포리 다시팩’과 ‘야채 다시팩’이 좋은 반응을 얻으면서, 새로운 맛이 추가돼 출시됐다. 티백의 경우 옥수수 전분으로 만든 친환경 원료를 사용해 안심해도 된다.

해표 천연원물 로스팅 조미료의 경우 포장 디자인을 개선해 새롭게 출시됐다.

기존 제품은 1포당 8그램(g)으로 3~4인 요리에 맞춰 포장됐는데, 싱글족과 2~3인 가구도 부담 없이 간편하게 사용 할 수 있도록 5g으로 중량을 낮춘 것이 눈에 띈다.

특히, 스틱형 개별 포장으로 1~2인분 요리에도 깔끔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캠핑을 비롯한 외부 활동에도 적합하다.

해표 천연원물 로스팅 조미료는 ‘멸치분말’과 ‘맛내기분말’, ‘새우분말’, ‘표고분말’ 등이며, 국물요리뿐만 아니라 무침과 조림, 찜, 죽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 가능하다.

사조대림 관계자는 “프리미엄 조미료에 대한 소비자 니즈(Needs)가 늘고, 1인가구 증가 등 사회 트렌드 변화에 따라 이번 제품을 선보였다”고 설명했다.

parks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