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필드 시티 부천, 3일 오픈…트레이더스·영화관 등 집대성
스타필드 시티 부천, 3일 오픈…트레이더스·영화관 등 집대성
  • 김소희 기자
  • 승인 2019.09.02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천 옥길 신도시 내 위치…식사·쇼핑·놀이체험 등 다양
100평 규모 부천시 운영 국공립 어린이집도 설립
두 번째 스타필드 시티인 '스타필드 시티 부천'이 3일 프리 오픈한 데 이어 5일 그랜드 오픈될 예정이다.(사진=신세계)
두 번째 스타필드 시티인 '스타필드 시티 부천'이 3일 프리 오픈한 데 이어 5일 그랜드 오픈될 예정이다.(사진=신세계)

‘스타필드 시티 부천’이 3일 경기 부천 옥길 신도시에 프리 오픈한다. 그랜드 오픈은 이틀 후인 5일이다.

2일 신세계에 따르면 스타필드 시티 부천은 지하 5층 지상 9층 높이에 연면적 10만제곱미터(㎡), 매장면적 4만1800㎡, 동시주차 1900대 규모로 이뤄졌다.

이곳은 트레이더스를 중심으로 F&B와 마켓을 결합한 시티 마켓을 비롯해 5개관 850석 규모의 메가박스와 일렉트로마트·토이킹덤 등 전문점, 패션, 스포츠, F&B 등을 포함해 총 140여개의 매장이 입점했다.

스타필드 시티 부천은 신도시 특성상 문화시설과 놀이시설, 편의시설 등이 상대적으로 부족하다는 점을 고려해 지역 주민들이 언제든 방문해 교육, 문화, 레저, F&B, 쇼핑 등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라이프스타일 센터’로서의 기능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스타필드 시티 부천은 경기 부천, 광명, 시흥, 서울 구로까지 총 4개의 행정구역과 인접하고 차로 20분 이내 거리에 90만명이 거주하는 부천시 옥길 신도시 상권에 위치해 있다. 또 인근 구로 항동지구, 시흥 은계지구, 옥길지구 등에 약 3만 세대가량 입주도 예정돼 있어 향후 발전 가능성이 높다.

스타필드 시티 부천은 장보기와 식사뿐 아니라 지역민들이 교류할 수 있는 새로운 콘셉트의 F&B 편집 매장인 ‘시티 마켓’을 처음 선보인다.

‘제주산방식당’, ‘홍대칼국수와족발’, ‘고래함박’ 등 다양한 먹거리의 푸드홀과 가족들의 먹거리를 장만할 수 있는 ‘이마트 에브리데이’, ‘노브랜드’, ‘PK피코크’, ‘와인앤모어’ 등 다양한 마켓과 라이프스타일 스토어 ‘자주’까지 한 곳에서 만나볼 수 있다.

또 교육에 관심이 많은 지역 특성을 반영해 스타필드 시티의 새로운 랜드마크인 ‘별마당 키즈’를 매장 가장 중심부에 배치하고 확대했다. 별마당 키즈는 소아청소년 심리 전문가가 디자인한 특별한 공간으로 뇌가 인식하는 가장 안정된 원형 구조를 반영해 만든 아동 특화 도서관이다.

별마당 키즈 주변 바닥에 아이들의 오감을 자극하는 플로어 미디어(Floor Media)를 처음 설치해 아이들이 사물 변화를 인지하고 비교하는 놀이를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가족들의 문화공간이 집중적으로 배치된 것이 특징이다. ‘스타필드 시티 아카데미’에서는 성인 대상 취미, 교양, 자기계발 프로그램부터 초보 엄마들을 위한 육아 코칭 프로그램, 연령대별 키즈 프로그램까지 반영했다.

특히 스타필드 시티 부천은 오픈에 맞춰 330㎡(100평) 규모의 어린이집을 설립한다. 어린이집은 무상임대 형식으로 20년간 부천시에 제공하고 부천시가 국공립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이는 스타필드 시티 부천이 들어서는 옥길지구는 신도시 택지지구로 많은 입주민이 유입되고 있는 반면, 어린이집은 부족하기 때문이다. 이에 부천시와 논의를 통해 지역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국공립 어린이집 설치에 나선 것이다

임영록 신세계프라퍼티 대표는 “부천점 오픈을 준비하며 지역민들의 라이프스타일을 연구하고 지역민들이 언제나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콘텐츠에 집중했다”며 “언제든 방문해 편히 쉬고 즐길 수 있고 삶에 활력을 얻을 수 있는 다양한 시설이 입점돼 있다”고 말했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