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도창 영양군수, 플라스틱프리챌린지 동참
오도창 영양군수, 플라스틱프리챌린지 동참
  • 박재화 기자
  • 승인 2019.02.06 1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영양군)
(사진=영양군)

오도창 영양군수가 지난 5일 플라스틱프리챌린지 캠페인에 동참하는 텀블러 사용을 인증하고 이를 SNS에 게시했다.

6일 군에 따르면 ‘플라스틱프리챌린지’ 캠페인은 플라스틱 쓰레기를 줄이기 위해 세계자연기금(WWF)과 주식회사 제주패스가 함께 시작한 환경 운동으로 ‘No more Plastic Islands’라는 주제로 플라스틱 쓰레기를 줄이기 위해 시작한 환경정화캠페인의 일환이다.

SNS상에서 텀블러 사용 인증샷 게시물(#플라스틱프리챌린지 해시태그)이 등록될 때마다 게시물 당 1000원씩 적립된다.

이 캠페인의 진행 방식은 다음 동참할 주자 2명 이상을 지목하는 릴레이 형식으로 지목받은 사람은 48시간 내 같은 방식으로 게시물을 올려야 하며, 적립금은 기념 텀블러 제작 등에 사용돼 환경보호 활동에 쓰인다.

오도창 군수의 이번 ‘플라스틱프리챌린지’ 캠페인 참여는 엄태항 봉화군수의 지목에 화답해 즉시 동참했으며, 영양군청에서도 1회용품 줄이기를 실천할 수 있도록 담당부서인 환경보전과에서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있다.

또한, 군의 모든 회의나 행사시에 1회용 컵을 사용하지 않고, 개인용 텀블러를 가지고 회의에 참석하도록 제안하고 있으며, 일상생활에서도 1회용품을 줄여나가려는 계획을 추진하고 있다.

한편, 오도창 영양군수는 다음 주자로 이희진 영덕군수와 윤경희 청송군수를 지목했다.

[신아일보] 영양/박재화 기자

jhpark@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