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미래당 공천 탈락' 박선옥, 시흥시의회 라선거구 무소속 출마
'바른미래당 공천 탈락' 박선옥, 시흥시의회 라선거구 무소속 출마
  • 송한빈 기자
  • 승인 2018.05.25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13 지방선거에 박선옥 시흥시의회 의원은 무소속으로 라선거구 (정왕2,3,4동 오이도, 배곧)시의원 후보로 출마한다고 25일 밝혔다.

지난 24일 선거관리위원회에 후보자 등록을 마친 박선옥 후보는 바른미래당 시의원예비후보로 등록했으나, 공천에서 탈락 무소속으로 선회했다.

박 후보는 공천 탈락에 대해 참담하다고 말한 뒤 "무소속 당선이 어렵다는 것을 알지만, 8년간 의정활동을 통해 시민들에게 약속한 공약들이 하나둘 이루어져 가고 있고, 그 동안 의정활동 경험을 통해 다시 한 번 새롭게 시작하고 싶다"고 밝혔다.

이어 "특히 7대 의회에서 그림을 그려온 오이도에 장미꽃을 심어 관광객들이 찾아오는 오이도를 더욱 멋지게 만들고 싶다"며 "넝쿨식물로 오이도를 브랜드화 하고 싶다"는 공약을 내놨다.

또한 박 후보는 "배곧2중 개교 문제 해결에도 적극적으로 나서겠다"며 "오이도에서 배곧을 연결하는 대중교통 마련과 정왕동 구도심 아파트에 공동주택자금을 확보해 택배보관함을 설치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공약을 제시했다.

이밖에도 박 후보는 △시화공단 악취문제 개선 △영유아 아이들을 위한 보육 정책개발 △오이도 주차문제 해결 △옥터초등학교 공기 청정기 설치 △불편한 버스노선 조정 △오이도 주거환경 개선사업 추진 △ 방과 후 학습프로그램 조성추진 △월곶~배곧 간 연결도로 추진 △생명공원과 연계한 마을학교 프로그램추진 △단거리 수송 마을버스 노선 추가 △어린이장난감 병원건립 등 생활밀착형 공약을 내놨다.

[신아일보] 시흥/송한빈 기자 hbson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