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인제 전 최고위원, 충남도지사 출마선언… "희망의 땅 만들 것"
이인제 전 최고위원, 충남도지사 출마선언… "희망의 땅 만들 것"
  • 김기룡 기자
  • 승인 2018.04.04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인제 자유한국당 전 최고위원이 4일 충남도청 프레스센터에서 충남도지사 선거 출마 관련 기자브리핑을 하고 있다.(사진=김기룡 기자)
이인제 자유한국당 전 최고위원이 4일 충남도청 프레스센터에서 충남도지사 선거 출마 관련 기자브리핑을 하고 있다.(사진=김기룡 기자)

이인제 자유한국당 전 최고위원이 4일 “충남을 가장 젊은 희망의 땅으로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이 전 최고위원은 이날 충남도청 프레스센터에서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충남도지사 출마를 선언하는 기자회견을 갖고 “나의 고향, 충남도를 위해 치밀한 목표와 전략을 세워 미래를 향해 전진하는 충직한 일꾼이 되겠다”고 다짐했다.

또 “세계경제의 중심으로 급부상하고 있는 환황해 경제권의 전선에 충청도가 있다”며 “충청도의 잠재력을 끌어내 환황해 경제권의 교두보로 육성해 경제 활력을 일으키겠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충청을 4차 산업의 선두주자로 만들겠다”는 포부를 밝히고,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를 발판으로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는 충청으로 만들어 대한민국의 성장동력을 만들겠다”는 전략을 내놨다.

이어 “우리경제는 침체를 거듭하고 있고, 도민의 삶은 거칠어지고 특히 서민과 중산층은 큰 고통에 빠져있다”며 “경제, 교육, 복지, 문화, 복지, 문화, 환경, 여성, 노동 등 모든 분야에서 최고품질의 행정서비스로 충청 도민들의 삶의 질을 높여나가는 혁선도정을 펼쳐나가려 한다”고 역설했다.

특히 “장애인과 노인, 저소득층 등 취약계층에 대한 생산적인 복지를 확충해 충청을 따뜻한 공동체로 발전시켜 나가겠다”면서 “모든 공직자들과 함께 혁신과 도전의 길에 나서 성공적으로 미래를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헌법 개정과 관련해 “개헌의 핵심은 권력구조다. 6명 대통령이 다 같이 성공하지 못했다”면서 “헌정이 대통령의 거듭된 실패 때문에 헌법 개정이 가속화됐다”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5년 단임이기 때문에 그러한 일이 생겼다. 연임을 못했기 때문에 그런 일이 생긴 것은 아니다”라고 못 박았다.

이어 “우리의 해답은 대통령의 권력가운데 내정에 관해서는 다양한 국민들의 가치와 욕구를 대변하는 국회가 의원내각제 형태로 가야한다. 외교안보국방통일만큼은 대통령이 정통성을 가지고 일관되게 끌고 나가야 되기 때문에 분권형 대령제로 가야한다”고 덧붙였다.

지방분권과 관련해선 “반쪽 자치가 부명하다”며 “먹고살고 좋도록 민생경제에 관해서는 지방정부가 권한을 가지고 움직여야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조세도 지방에서 세법을 만들어서 지역마다 경쟁하면서 민생경제를 풍요롭게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며 “경제 활성화를 위해 도지사 밑에 경제장관을 둘 수있어야한다”고 주장했다.

아울러 “민생경찰은 지방자치경찰로 넘겨줘야한다. 교육 보통교육은 지방자치로 완전히 넘겨줘야한다”며 지방자치 확충의 필요성을 제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