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 문화산책·신촌 연희 걸어볼 지도 발간
서대문구 문화산책·신촌 연희 걸어볼 지도 발간
  • 이준철 기자
  • 승인 2018.01.15 12: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청 홈페이지 통해 신청하면 무료로 받아볼 수 있어
서대문구 문화산책 표지 (사진=서대문구)
서대문구 문화산책 표지 (사진=서대문구)

서울 서대문구가 지역의 다양한 재미와 즐거움을 문화라는 주제로 풀어낸 ‘서대문구 문화산책’과 신촌동, 연희동을 소개한 ‘신촌 연희 걸어볼 지도’를 발간했다고 15일 밝혔다.

서대문구 문화산책은 ‘일상이 문화가 되는 공간’ ‘스타일이 있는 젊음의 거리’ ‘예술과 축제로 빛나는 계절’ 등 문화를 주제로 서대문을 소개하는 흥미로운 형식의 가이드북이다.

130여쪽 분량이며 지역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할 수 있도록 상권과 정보 안내 중심의 기존 가이드북 형식에서 벗어나 테마가 있는 이야기로 서대문구를 둘러볼 수 있게 꾸몄다.

신촌 연희 걸어볼 지도는 최근 관광객이 늘고 있는 신촌동, 연희동의 숨겨진 자연, 문화, 역사 등을 소개하고 도보로 걸어가며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안내한다.

신촌동은 ‘문화를 찾는 길’ ‘문학을 읽는 길’ ‘신촌을 듣는 길’ ‘민주화의 길’ ‘100년 전 명품 학군 길’을 연희동은 ‘연희 갤러리로드’ ‘연희 책방길’ ‘연희 중식로드’ ‘연희 둘레길’ ‘연희 공방길’ 등을 도보코스로 소개한다.

서대문구 문화산책과 신촌 연희 걸어볼 지도는 서대문구청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우편을 통해 무료로 받아볼 수 있다.

문석진 구청장은 “이 책자와 지도를 관광안내소, 관광호텔, 다중집합시설 등에 배부할 계획”이라며 “서대문구를 찾는 관광객과 시민들에게 유용하게 활용되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