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끓여먹는 컵라면' 시대 연다
농심, '끓여먹는 컵라면' 시대 연다
  • 김견희 기자
  • 승인 2017.11.27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자레인지 용기면으로 시장 트렌드 선도할 것"
신라면블랙사발. (사진=농심 제공)
신라면블랙사발. (사진=농심 제공)

농심이 전자레인지로 조리할 수 있는 '끓여 먹는 컵라면' 시대를 열겠다고 선언했다.

농심은 주력브랜드인 기존 신라면블랙컵을 전자레인지 조리 가능 용기면으로 업그레이드한 '신라면블랙사발'을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 제품은 전자레인지로 조리시 용기가 녹지 않는 특수 종이재질이 사용됐다. 끓는 물 온도인 100℃ 전후로 오랜 시간 가열해도 용기 재질에 변화가 없어 안전성에 우려가 없도록 했다. 전자레인지가 없는 경우, 끓는 물을 부어서 먹는 일반적인 조리도 물론 가능하다.

용기면을 전자레인지로 조리하면 면발과 국물맛이 더 향상된다. 또 전자레인지의 마이크로파 진동이 라면 면발에 골고루 침투해 식감을 더욱 찰지게 해주고, 국물은 끓는 물과 같은 100℃ 전후에서 조리가 되면서 봉지라면처럼 진하고 깊은 맛이 난다는 게 업체의 설명이다.

농심은 편의점 이용과 전자레인지로 음식을 조리해 먹는 데 친숙한 1020 소비자들에게 초점을 맞췄으며, 신라면블랙사발을 시작으로 향후 전자레인지 조리 용기면 신제품 출시를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농심 관계자는 "신라면블랙의 맛을 업그레이드하고 전자레인지 용기면 제품을 출시한 것은 봉지라면의 맛과 용기면의 간편성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겠다는 전략"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