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천헌금 진실 밝혀 나눠진 민심 바로잡아야
공천헌금 진실 밝혀 나눠진 민심 바로잡아야
  • 이천/한철전 기자
  • 승인 2014.06.15 17:34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철전 기자

우리나라 속담에 '아니 땐 굴뚝에 연기 날까'라는 소문이 있다. 그저 소문으로 무성했던 공천헌금설이 새누리당 이천시장 공천과 관련 당사자들이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구속 수감이 된다.

지역 사람들은 검찰이 소문으로 돌고 있는 공천헌금 확대 수사와 함께 의혹에 대한 명확한 진실 관계의 시시비비를 밝혀 억울함을 밝히고 사실로 들어나면 일벌백계를 통해 앞으로 투명한 선거야 치러야 한다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선거운동기간 중에 제기됐던 새누리당 이천시 공천후보자들에 대한 공천헌금의 추측과 소문이 구체적으로 퍼지면서 지역주민 관심과 입방아 속에 일파만파 퍼지며 심지어 보궐선거에 대한 말들이 나오고 있는 실정이다.

새누리당 이천시장 정당공천 금품수수 폭풍이 선거기간 내내 전국적인 관심속에 6.4지방선거치뤄지며 이천시민의 관심과 촉각이 집중됐다. 급기야 선거 후에 지난 9일 유승우 국회의원 부인 최모씨 영장이 집행되어 구속되기까지 이르렀다.

이천시는 오랜 여당의 텃밭으로 새누리당의 여성시장 전략공천의 파장으로 급기야 현 시장이 새정치민주연합으로 말을 갈아타는 초유의 현상속에 지역내 민심이 나눠지고 말았다.

여기에 새누리당의 이천시장 예비후보의 공천헌금 사건이 발생은 민심의 어지러움속에 기름을 부은 격이 되고 말았다.

이번 6.4지방선거는 이천시 유권자들의 민심이 찢어지고 표심이 나눠져 지역민심의 이반을 낳았고 그 후유증으로 시달리고 있으며, 이천시장 당선자는 상처로 얼룩진 민심을 달래기 위해 민선6기 시정 최대 과제로 지역 대통합으로 표명했다.

그러나 문제는 6.4지방선거 이천시 지역 도의원.시의원 당선자들에 대한 공천헌금설이 지속적으로 불거지고 있어 그 파장에 지역정가와 지역민의 귀추가 주목되고 있는 것이다. 상황에 따라서 재선거를 치를 수 있는 상항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이천시민들과 지역단체 관계자들은 지역발전을 위한 지역의 일꾼을 뽑는 선거에서 과거의 당리당략에 의한 전략공천과 공천헌금 사태로 얼룩진 이번 이천시 6.4지방선거에 대해 자성의 목소리와 대립되고, 상처 나 이반된 지역민심이 대통합을 통한 지역발전을 강하게 요구하고 있다.

검찰의 공천헌금에 대한 신속한 수사와 그 결과에 지역주민들의 시선이 집중되고 있다. 지역민심 화합과 수습에 중요한 전환점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