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대중교통 이용 필요한 때
진짜 대중교통 이용 필요한 때
  • 신아일보
  • 승인 2008.05.24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 형 목 울진경찰서 정보보안과장
고유가 시대에 최근 대중매체를 통한 경유값이 휘발유값을 첫 역전했다는 마치 서로 경쟁이나 한것처럼 정지없이 앞다투어 올라가고 있는 현실을 감안할 때 국민 모두가 강건너 불 보듯이 남의 일인 양 불평과 네탓, 내탓을 할 것이 아니라 우리 주변의 에너지를 절약할수 있는 것부터 아끼고 절약하는 작은 실천이 필요하다.
우리 또한 휴가나 나들이를 할 때 대다수 자가용을 이용하지 않는가, 자가용을 이용하다보면 승용차 이용하는 여행객이 많아 도로에 차량이 정체되어 거의 주차장을 방불케할 만큼 거북이 운행을 하고 있고 기대했던 목적지 주차장도 주차공간이 없어 즐거워야 할 여행에 스트레스만 받고 온 경험을 누구나 했을 것이다.
이제 우리 국민들도 한번쯤 자가용 아닌 기차나 버스등 대중교통을 통해 여행하면서 좋은 추억을 만들어 보는것도 어떨지 권유해보고 싶다.
목적지까지 가는 동안 가족 간에 못다한 정감을 나누고 여유로운 시간들을 만들어 가면 정체 현상도 없어질것이고 스트레스와 피로감도 없을 뿐더러 교통사고 예방과 고유가 시대 기름값도 아끼는 일석다조가 아니겠는가.
또한,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근무하고 있는 경찰관의 교통관리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믿는다.
우리 국민 모두 자가용 아닌 대중교통을 이용한다면 기름값도 절약하고 교통 사고도 예방될 것이다. 이로써 선진 인류 국가건설에 앞장섰으면 하는 바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