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속운전은 생명 담보 도박행위
과속운전은 생명 담보 도박행위
  • 신아일보
  • 승인 2008.04.24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기태 / 경북 성주군 성주읍
교통사고의 대부분이 과속에 의하여 발생하고 있다고 할 정도로 과속으로 인한 교통사고가 많이 발생하고 있다.
이처럼 과속이 교통사고의 주요 원인인데도 불구하고 여전히 많은 운전자들은 과속운전이 불러오는 교통사고 위험성에 대한 제대로 된 인식이 부족한 것 같다.
아무리 자동차의 성능이 크게 향상되었고 도로정비 등 주행여건이 좋아졌지만 이는 절대 과속운전을 위한 것이 아니다.
그리고 최근 과속차량 위반자에 대한 범칙금과 벌점이 크게 상향되면서 운전자들 사이에 과속 무인단속을 피할 수 있는 요령들이 인터넷을 통하여 떠돌고 있다고 한다. 그런데 더욱 황당한 것은 소문만을 믿고 과속으로 주행하다 실제 단속되는 경우도 많다고 하니 참으로 어이가 없다.
그리고 일부 운전자들은 과속단속 구간에 대한 정보를 네비게이션이 알려주고 있다는 사실만을 믿고 또한 과속을 일삼고 있어 항상 교통사고 발생의 위험성이 상존하고 있는 실정이다.
더욱이 안개가 심하게 낀 고속도로에서 목숨을 담보로 과속운전을 일삼는 운전자들도 있다.
시야를 가리는 짙은 안개상황에서도 마치 자동차 경주라도 하는 듯한 고속 질주는 말 그대로 죽음을 향한 질주이다.
운전 중 안전은 절대 단순한 운전기술에 의해서만 가능한 것이 절대 아니다.
교통사고는 갑작스러운 상황에서 순식간에 발생하는 만큼 스스로 과속주행을 자제하고 제한속도 준수 등 안전운행을 실천해야 한다.
특히 조급한 마음에서 이루어지는 과속운전은 교통사고로 직결될 수 있음을 인식하고 교통사고의 예방과 아울러 운전자의 안전을 위해 정해져 있는 주행속도를 철저하게 준수해야 하겠다.
끝으로 도로에서의 과속운전은 생명을 담보한 무모한 도박행위임을 잊지 말아야 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