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니페스토 운동으로 공명 선거운동
매니페스토 운동으로 공명 선거운동
  • 신아일보
  • 승인 2008.04.03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권오영 경북 성주경찰서
최근 경북 지역은 청도와 영천의 불법 선거로 군수가 구속으로 인해서 이번 4월 총선이 공명정당하고 깨끗한 선거가 되느냐에 따라 새로운 선거혁명이 이루어질 것인지 최대의 관심지가 아닐 수 없다.
매니페스토 라는 말을 많이 들어 보았을 것이다. 매니페스토(Manifesto)는 지킬 수 있는 구체적이고 제대로 된 정책공약이라는 말로 과거 후보자들의 경우처럼 오로지 당선만을 위한 실현가능성이 없는 허황된 공약들이 아니라 보다 구체적이고 실현가능성이 있는 공약을 일컷는 것으로 새로운 선거운동의 하나이다.
이제는 우리 유권자들도 후보자를 선택할 때 후보자들이 내세우는 공약이 과장되지 않고 실현가능한 공약인가 하는 것에 눈높이를 조절하여 인물이나 정당을 보고 그냥 찍는 시대는 사라지고 오로지 정책을 보고 실현가능한 것에 초점을 맞추어야 한다.
선거는 바로 우리의 일꾼을 우리가 뽑는 일이며 선거에서 주역은 후보자가 아니라 바로 우리 유권자라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할 것이다.
유권자들이 냉정함을 잃지 않고 소중한 한 표를 올바르게 행사한다면 후보자들의 모습도 자연스럽게 변화해 갈 것이다.
이에 따라 올바른 매니페스토 운동도 전개될 것이 분명하며 나아가서는 이 나라에도 머지않아 선진 선거가 정착돼 민주주의로 거듭 날 것임을 명심해서 과거의 과오를 다시 답습하는 일이 없었으면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