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적 위조해 교육시켜 인재 되기 바라는가
국적 위조해 교육시켜 인재 되기 바라는가
  • .
  • 승인 2012.09.26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녀의 외국인학교 입학비리 사건에 연루된 사회지도층이 갈수록 늘고 있다.

인천지검이 앞으로 소환할 대상자만 50~60명 정도 된다고 한다.

그 가운데는 김황식 국무총리 조카며느리와 6선 의원을 지낸 전 국회의원 딸과 두산그룹 전 회장의 아들 부부도 검찰 소환을 앞두고 있는 것으로 밝혀져 우리사회 지도층의 어두운 단면이 단적으로 드러났다.

검찰은 학부모들이 제출한 서류에 위법성이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이미 압수수색했던 외국인학교 3곳 외에 다른 학교 3∼4곳에 대해서 압수수색을 벌이는 등 입학비리 조사대상 학교도 늘어나는 추세다.

학부모에게 입학에 필요한 서류를 위조해주고 돈을 챙긴 유학원ㆍ이민알선업체 관계자 3명을 구속한 데 이어 1차 소환 대상 학부모들을 차례로 불러 조사하고 있어 연루자들은 더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본보는 사설(9월 17일자)을 통해 검찰은 사회기강 확립 차원에서 사건 관련자들에 대한 철저한 수사로 부유층의 도덕적 해이를 심판해야 한다고 촉구한바 있다.

사회지도층과 부유층이 노블레스 오블리주의 모범을 보여주기는커녕 목적을 위해서는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 이기적 행태나 도덕적 해이는 여간 큰 문제가 아니다.

스스로 한국 국적을 내던지고 자녀를 입학시킨 사회지도층이나 부유층의 행태는 돈으로 뭐든 다 할 수 있다는 천박함만 보인다.

우리나라의 외국인학교는 모두 51곳으로 국내에 거주하는 외국인과 3년 이상 해외에 체류했던 주재원 자녀의 교육을 위해 설립했다.

일정한 자격요건만 갖추면 시험을 보지 않고 들어갈 수 있다는 점을 악용한 것이다.

외국인학교들이 미국 교육청의 인가를 받고 있고, 대학 사전학습과정(IB)과 국제공인교육과정(AP)을 보유해, 외국에 있는 대학에 가기 유리하기 때문이다.

또한 모든 수업은 영어로 진행하기 때문에 조기 유학을 보낸 것과 같은 효과가 있을 뿐 아니라 잘사는 아이들끼리 같은 학교를 다니면서 인맥을 쌓을 수 있다는 것이다.

자녀를 위해서라면 법을 어기는 것쯤 우습게 여기는 부모 밑에서 무엇을 배울 것이며 훌륭한 인재가 되기를 바라는지 되묻지 않을 수 없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