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변할 줄 모르는 ‘구태’ 국토부 직원들
세상 변할 줄 모르는 ‘구태’ 국토부 직원들
  • .
  • 승인 2011.06.19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직사회의 부정부패에서 비롯해 악취가 진동하고 있다.

이번에는 국토해양부의 경우가 단적인 예다.

저축은행 사건으로 금융 감독기관들의 부패가 추한 모습을 드러낸 다음 정치권의 타락상이 막들 취어 지기 시작한 시점이다.

사건이 터지면 줄줄이 드러나는 총체적인 타락상이 극에 달했다.

국토부 직원 15명은 지난 3월 하천협회가 주최한 제주도 연찬회의에 참석한 뒤 4대강 살리기 공사업체 등으로부터 술대접을 받다가 총리실 공직 복무관리관실에 적발 됐다.

엊그제는 한 부동산 투자 신탁 회사로부터 수천 만원을 받은 관련과장이 구속됐다.

그런가하면 국토부 산하 교통안전공단과 한국토지주택공사(LH)고위임원들도 공금횡령과 뇌물수수혐의로 검찰의 수사를 받고 있다.

본부로부터 산하기관까지 곪은 대로 곪은 셈이다.

국토부만 그런 게 아니라 감사원 금융위원회 국세청 등의 전.현직 고위 공직자들이 저축은행 비리에 연루돼 줄줄이 검찰에 구속되거나 조사를 받고 있다.

환경부도 지난해 10월 제주도에서 업체들로부터 지원을 받아 놀고 먹는 이른바 ‘목금 연찬회'를 연 사실이 드러났다.

총리실에 따르면 중앙 정부뿐 아니라 지방 자치단체 공기업 직원들도 예사로 술대접이나 뇌물수수 공금횡령들의 비리를 저지른 것으로 나타났다.

사정이 이런데도 공직자들의 비리불감증은 도를 넘어섰다.

국토부는 사건이 터지자 ‘룸살롱이 아니라 나이트 클럽이었다' 술값, 밥값은 나중에 업체에 되돌려주었다는 등 별일 아니라는 식으로 넘어가려했다.

산하기관이나 업체들로부터 술대접을 받는게 무슨 대수냐는 투다.

권동엽 국토부 장관이 ‘국민에게 죄송하다'고 머리 숙였지만 진정성에 의문이 든다.

이명박 대통령은 국무회의에서 ‘고직부패가 한계에 왔다'며 개탄 했다.

사정이 역대정부에서 되풀이돼 온 주기적인 이벤트 차원에서 벗어나려면 공직부패 근절을 위한 특단의 법적 장치가 필요하다.

‘김연란 법'제정이 시급하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