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남갈등 푸는 길은 인재의 등용이다
남남갈등 푸는 길은 인재의 등용이다
  • .
  • 승인 2009.07.02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명박 대통령은 “바깥에서 오는 위기보다 더 위험한 것이 남남갈등이라고 지적했다.

” “이는 경제위기 극복을 위한 국민적 동력을 약화시키고 선진화를 향한 우리의 발목을 잡고 있다.

”는 것이다.

지난 1일 열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제14기 출범식에서 이같이 밝힌 이 대통령은 편 가르기와 집단이기주의가 여전히 사라지지 않고 있다면서 대통령 자신이 초심으로 돌아가 국민통합과 시대적 과제를 풀어나가는데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했다.

구구절절 시의 적절하고 옳은 말씀이라고 본다.

그러나 이 같이 훌륭한 대통령의 말씀이 국민들에게 깊은 감동을 주지 못하고 있는 것 또한 사실인 것 같다.

왜 그러할까? 송구스런 말이지만 많은 국민들은 대통령 자신을 남남갈등과 편 가르기의 한 축으로 보고 있기 때문이다.

이는 대통령을 열렬히 지지하다가 등을 돌린 국민들의 잘못이 아니다.

취임 초부터 “강부자 내각”을 구성함으로서 민심이반을 자초한 이후 모든 국정이 사실상 “친 기업 정책”으로 흐름으로써, 서민대중들이 지지를 철회하기에 이른 것은 사실이기 때문이다.

그러함에도 불구하고 한나라당마저 비정규직문제 같은 서민보호법에 임기웅변 식으로 안일하게 대처하다가, 급기야 불쌍한 서민들만 줄줄이 밥줄이 끊어지고 있는 이번 사태를 초래하고 말았다.

그것도 주공이나 토공 농협 같은 공공기업이 앞장서서 비정규직을 몰아내고 있고, 여당은 “그것 봐라 비정규직법 시행유보를 막더니 이런 사태가 오지 않느냐?”고 책임을 야당에게 돌리려는 정치적인 술수를 쓰고 있는 느낌이다.

“대통령이 초심으로 돌아가 남남갈등을 푸는데 최선을 다하겠다.

”는 말씀은 온 국민은 물론 대통령 자신의 이익에도 부합하는 것임으로 그 진심을 의심하는 것은 반대만을 위한 비틀린 생각이다.

그런데 현실적으로 이 같은 국민적 분열이 잘 봉합되지 못하고 있는 것이다.

그 원인은 바로 보좌진에게 문제가 있기 때문이다.

천부적으로 대통령에게는 No라고 말할 줄 모르는 강부자 내각의 혁파 없이는 남남갈등을 해소하는 길은 요원하다고 본다.

4대강 살리기와 같은 갈등의 원인을 과감히 축소조정하자고 직언할 수 있는 인재들을 각료나 보좌진으로 영입하지 않는 한 “국민통합”은커녕 잘못되는 모든 문제의 책임과 비난은 대통령의 몫이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