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풀이 사건, 의식전환이 시급한 시점
화풀이 사건, 의식전환이 시급한 시점
  • 김선욱
  • 승인 2008.11.04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경기 불황으로 인하여 서민들의 감정이 격해지고 있는 시점에 이에 따른 술자리 등에서 화풀이식의 사건이 급증하고 있다.

또한 불경기로 인해 손님이 대폭 줄어 경영난에 시달리는 술집. 음식점등의 업주들이 스트레스가 쌓인 상태에서 자신의 가게 손님으로 온 생활고에 시달리는 손님들과의 화풀이 식 마찰이 생기면서 감정이 격해져 폭행 및 업무를 방해하는 사례가 대폭 증가했으며, 특히 자신의 집이 경매처분당하여 경매입찰을 방해하는 사례 등의 경우가 늘어나 서민들의 생활고에 형사범까지 몰리는 이중적인 피해를 속출하고 있다.

게다가 이러한 마찰로 인하여 출동한 경찰관들에게까지 화풀이를 하고 있어 공무집행사범 또한 늘어나 돌이킬 수 없는 결과를 낳아 한순간의 감정으로 범죄자로 일락될 수가 있다.

결국 생활고에 시달리며 어렵게 생활하는 서민들이 이러한 2차 범죄까지 일으켜 한 순간에 범죄자로 낙인 되는 현 시점에 경제 안정 및 경기가 좋아져야 하겠지만 서민들 스스로 어려운 시점을 이해하고 더욱더 열심히 하는 의식이 필요한 때다.

이른 새벽 2~3시에 일어나 바쁘게 일하는 서민들을 자주 목격할 수가 있을 것이다.

모두가 불경기에 생활하기 힘들겠지만 이러한 모습을 표본으로 서민들 각자가 부지런한 의식으로 사회 및 타인을 이해하고 열심히 생활하면 반드시 좋은날이 오리라는 것을 믿어 의심치 말아야하겠으며 우리 모두가 힘을 내야 할 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