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변 가로수 정비 시 안전 표지판은 필수
도로변 가로수 정비 시 안전 표지판은 필수
  • 성대성
  • 승인 2008.10.15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로를 운전하다 보면 도로변에서 가로수 정비 및 잡초 베는 작업이 한창이다.

자라난 가로수 가지와 잡초로 인해 안전운전에 방해가 되기 때문에 관계 기관에서 작업을 하는 것이다.

하지만 작업 현장에는 안내 표지판 하나없이 작업을 하고 있어 운전자들의 안전 운전에 상당히 지장을 주고 있다.

가로수 정비를 위해 사용하는 각종 기계 엔진소리로 인해 작업 인부들은 차량이 지나가는 것도 모르고 일에만 신경쓴 나머지 차량을 미처 발견하지 못하거나, 운전자가 경적을 울려도 듣지 못해 상당히 위험한 실정이다.

작업자의 안전사고 예방과 도로에서의 안전운전을 위해 조금 귀찮고 번거롭더라도 작업 안내 표시판을 일정한 간격으로 설치하였으면 한다.

운전자는 미리 알 수 있어 안전 운전에 도움이 되고, 작업자는 안전한 공간에서 작업을 할수 있는 잇점이 있다.

운전자가 당연히 자신을 피해 갈 것이라고 생각하고,도로 차선을 넘나 들며 작업을 하지만 자칫 교통사고 위험마저 있다.

특히 급커브, 오르막 경사 지역에는 작업구간 전후방에 수신호 등 안내 표지판을 설치해서라도 사고 예방에 만전을 기해 주었으면 한다.

작은 관심이 큰 사고를 예방할 수 있다.

작업 현장에서는 안내 표지판을 반드시 설치되도록 조치하고, 운전자 또한 안내 표지판이 설치된 구간만큼은 안전 운전에 각별히 신경써 주길 바란다.

성 대 성 경북 의성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