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원봉사하고 마일리지 챙기세요”
“자원봉사하고 마일리지 챙기세요”
  • 신아일보
  • 승인 2008.04.12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구군 ‘자원봉사 마일리지 제도’ 운영
강원도 양구군은 자원봉사를 활성화하기 위해 자원봉사 마일리지제를 운영한다.
자원봉사 활동에 대한 체계적인 관리시스템을 구축하여 자원봉사자들의 참여와 관심을 높이고 우수 자원봉사자에 대한 다양한 인센티브를 제공함으로써 지역사회 발전과 자원봉사활동을 활성화하기 위한 것이다.
마일리지 적용대상자는 자원봉사 종합관리시스템에 등록된 자원봉사자로 연 봉사 실적이 2회 이상, 10시간이상인 자원봉사자 이다.
군에서는 지난 3월 양구자원봉사센터에 자원봉사활동 마일리지 기록관리 시스템을 설치하였으며, 4월 중에 자원봉사자에게 2007년도부터 봉사활동 내용과 시간이 기재된 마일리지 통장을 배부한다.
우수 자원봉사자에게는 할인가맹점 할인쿠폰제 이용권과 공공시설 이용료 감면 등 혜택을 줄 계획이다.
할인가맹점의 혜택과 공공시설 이용료 감면을 받는 우수 자원봉사자는 연 봉사활동 실적이 24회 이상 또는 72시간 이상 되어야 하며, 강원도 자원봉사센터에서 발급하는 마일리지증을 받게 된다.
군은 우수자원봉사자의 할인혜택을 주기 위해 자원봉사 할인가맹점을 모집중에 있으며, 이달중 50여개 업체가 양구군과 협약을 체결할 것으로 보인다.
할인가맹점의 할인율은 10%이상으로 하며, 5%는 양구군에서 할인율을 보전해주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양구군에는 현재 1300여명의 자원봉사자가 활동 중이다.
군 관계자는 “자원봉사자의 효율적인 관리로 더불어 잘사는 지역이 될 수 있도록 많은 주민이 자원봉사에 참여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진구기자
jg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