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노인대학 입학식 개최
예천노인대학 입학식 개최
  • 신아일보
  • 승인 2008.04.12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양강좌 등 평생교육 프로그램 운영
노인들의 사회참여와 여가선용을 위해 대한노인회 예천군지회(지회장 정창모)에서 실시하는 제27기 예천노인대학 입학식이 지난 11일 오전 예천군 청소년수련관 극장에서 김수남 군수를 비롯한 기관단체장과 노인대학생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날 입학식을 가진 100명의 노인대학생들은 각종 교양강좌와 여가선용 프로그램 등 평생교육 프로그램으로 8개월 과정의 교육에 들어간다.
예천노인대학(학장 장병옥)은 지금까지 노인교육 활성화를 위해 매년 100여명의 노인을 대상으로 노인 건강관리, 소양프로그램 등으로 교육을 실시해 왔으며 노인들의 사회참여와 지식함양, 여가선용에 많은 기여를 해왔다.
한편, 김수남 군수는 이날 격려사를 통해 “군에서는 노인들의 복지증진을 위하여 여가시설 이용에 편의를 제공하고 경로당 운영 활성화로 건강한 노후생활을 보장하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다”면서 젊은이들 못지않은 배움의 열정으로 열심히 배우고 익혀 그 지식을 이웃과 함께 공유함으로써 군민간 화합하고 인정이 넘치는 고장으로 만들어 나갈수 있도록 해 달라”고 당부했다.
특히, 이번 노인대학과정은 노인들의 정서함양과 의식개혁을 위하여 김수남 군수를 비롯한 관내 기관단체장 등 지역인사 22명과 자체강사진으로 매주 1회씩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예천/장인철기자 icjan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