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악 벚꽃 화전놀이’ 개최
‘설악 벚꽃 화전놀이’ 개최
  • 신아일보
  • 승인 2008.04.02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일-13일 속초 척산마을 도로변서
강원도 속초시 주민들이 벚꽃 개화시기에 맞춰 화전놀이를 축제로 만들어 농가소득을 높이기 위해 설악 벚꽃 화전놀이를 펼친다.
설악산 진입로변의 벚꽃길을 활용하여 벚꽃이 개화하는 시기부터 3일간 현지 마을 주민들이 주체가 되어 화전부침, 토속주, 벚꽃꿀, 지역의 농축산 특산품 판매행사와 벚꽃 사진작품전, 학무정 글짓기, 모자 사생대회 등의 문화 행사, 떡 만들기, 토종닭 백숙 만들어 먹기, 버들피리 만들기등 다양한 체험행사를 추진하여 관광객이 사고, 먹고 즐기며 체험하도록 한다.
이 행사는 속초시 농업기술센터가 주관하여 척산마을과 상도문1리 마을 주민들이 주최하여 오는 11일부터 13일까지 척산마을 및 상도문1리 마을 도로변에서 추진한다.
벚꽃사진 작품전은 금상 1점, 은상 2점, 동상 3점등 총 6점에 대해 시상하며, 학무정 글짓기·사생대회에도 참가작품에 대해 금상 1, 은상 2, 동상 3점등 각 6점에 대해 시상한다.
이 행사는 별도로 신청자를 접수하지 않으며, 행사기간동안 참여하여 문화교육행사 등에는 3일째 마지막 날 시상한다.
벚꽃이 피는 도로변 경관을 보며 마을주민들이 직접 운영하는 행사이므로 별도의 개회식이나 초청공연 등은 하지 않으며 누구나 행사장에서 직접 시식과 체험행사에 도전하고 참여하여 즐기기만 하면 되는 행사다.
오경민기자
okm15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