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학교 급식비 지원한다
강진군, 학교 급식비 지원한다
  • 신아일보
  • 승인 2008.03.24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1개 학교에 총 6억4천여만원 지원
강진군이 청소년들의 건전한 성장발달과 친환경농산물 소비확대를 위해 총 사업비 6억 4천여만원을 학교 급식비로 지원한다고 24일 밝혔다.
군은 학교 급식비 지원은 환경문제에 대한 사회적 인식이 높아지고 소비패턴이 크게 변화되는 점과 자라나는 학생들에게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실시된 것.
이번 학교급식비 지원으로 집단 급식시설을 갖춘 강진지역 61개 학교(보육시설 18, 유치원 14, 초등학교 15, 중 8, 고 6)가 친환경농산물을 공급 받게 된다.
학교급식으로 지원하게 될 친환경농산물들은 강진 관내 농가와 계약재배를 통해 생산된 유기쌀 등 25개 품목을 비롯한 모두 67개 품목이다.
강진군은 친환경농산물 학교급식 식자재 지원과 함께 콜 센터를 설치하여 불량 농산물 공급을 원천적으로 차단 할 계획이다.
또한 원활한 학교 급식 공급과 친환경농산물 소비확대를 위해 생산농가와 계약재배 품목을 더욱 확대할 방안이다.
강진 교육청 이명근 교육과장은 “군의 이번 급식 지원은 미래를 이끌어갈 청소년들의 건전한 성장에 많은 도움을 될 것”이라며 “학부모나 학생들의 친환경농산물에 대한 인식도 더욱 높아 질 것이다”고 말했다.
강진군 조상언 유통팀장은 “학교급식 식재료가 원활히 공급 될 수 있도록 급식 공급업체 및 학교 급식소를 정기적으로 지도 점검하여 학교급식 추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강진군은 지난 20일 학교급식 지원을 위한 심의회를 개최하고 안정적이고 원활한 공급체계를 갖춘 강진 농협(조합장 김근진)을 학교급식 공급업체로 선정했다.
강진/남철희기자 chna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