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군 “걷기대회 참여하세요”
함평군 “걷기대회 참여하세요”
  • 신아일보
  • 승인 2008.03.24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4일 함평세계나비곤충엑스포장서
함평군(군수 이석형)은 생활체육협의회와 공동으로 오는 4월 4일 오후 2시부터 학생, 주민 2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나비와 꽃물결이 어우러지는 엑스포장에서 전 군민 건강걷기대회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건강걷기대회는 2008 함평세계나비곤충엑스포 성공 개최를 결의하며 평소 군민들의 건강생활 실천 분위기 조성과 건강장수 기반을 구축하기 위해 마련한 행사로, 함평여고 뒤편 공간 무대에서 집결 출발하여 국제곤충관, 그린어메니티관 등 행사장 주변 3㎞ 코스를 걷게 된다.
주요 행사로는 개회선언, 희망나비풍선날리기 등과 그동안 운동을 꾸준히 실천하고 있는 읍면 경로당 등 어르신들로 구성된 함평군나비사랑생활운동팀 300명의 건강체조 시연이 펼쳐지며 올바른 걷기시범과 지도, 사물놀이 등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된다.
또한, 행사장 주변에는 금연, 절주, 운동 등 건강생활실천 내용의 홍보물이 부착되어 걷기를 비롯하여 평소 건강의 중요성을 홍보하는 의미 있는 행사로 군민들의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걷기 참여를 원하는 학생, 주민, 단체 등에서는 함평군보건소 건강증진담당 (☎320-3548)로 3월 26까지 문의 신청하면 된다.
아울러, 함평군보건소에서는 군민 건강증진을 위해 경로당 중심 활기찬 건강증진마을 가꾸기 및 읍면 생활운동교실 등 군민 건강증진 욕구 충족에 앞장서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 나가고 있다.
함평/김승남기자 smkim@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