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치아 우리가 책임진다”
“건강한 치아 우리가 책임진다”
  • 신아일보
  • 승인 2008.03.05 1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산보건소, 16개 경노당 순회 구강검진 실시

△ 예산군보건소는 65세 이상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구강검진 농정심의회을 실시했다.

예산군보건소(소장 김현규)는 의료취약 지역인 16개 경노당을 선정하고 지난 4일부터 오는 25일까지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순회 구강검진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현재 우리나라 어르신들의 절반가량이 치아 전체를 잃고 틀니를 하고 있거나 해야 할 정도로 구강 건강상태가 매우 열악한 실정이며, 노인이 되어서도 여전히 발생하는 충치와 악화된 잇몸병으로 인해 치아를 잃고 있다.
군 보건소는 이에따라 의료취약지역인 16개 경노당을 선정하고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구강검진과 간단한 치석제거, 잇몸 맛사지, 틀니 닦아드리기, 치아우식증(충치)예방 및 시린니 완화를 위한 불소겔도포 사업을 실시한다.
또한 만성질환관리, 각종 암, 전염병예방 홍보교육, 요실금, 인공관절 홍보 및 관절테이핑 등을 병행하여 실시하고 있다.
올해 경노당 구강검진사업은 상반기와 하반기로 나누어 60개 경노당을 순회하며 실시한다.
한편 군 관계자는 “보건복지부에서 전국 16개 시.군을 대상으로 새롭게 실시하는 65세이상 노인 대상 무료 스켈링. 불소겔도포사업에 군이 시범지역으로 선정됐다며, 스켈링(치석제거)이 필요한 노인들은 가까운 보건(지)소로 방문하면 무료 진료를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예산/이남욱기자
nole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