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양목 동아리’봉사 동상 수상
‘춘양목 동아리’봉사 동상 수상
  • 신아일보
  • 승인 2007.12.10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7명이 한마음 지역사회에 따뜻함 전달
봉화군종합자원봉사센터는 따뜻한 마음을 꾸준히 전달해 주고 계시는 코레일 춘양그룹역 춘양목 동아리(역장 김동호)를 추천하여 중앙일보, 한국자원봉사협의회, SBS가 공동주최하고 행정자치부 등 5개 부처가 후원하며 한국자원봉사센터협회가 주관한 제14회 전국자원봉사대축제에 수상 팀으로 선정되어 12일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동상과 부상 50만원을 수상하게 된다.
코레일 춘양그룹역 춘양목은 2007년 기차역 직원들 57명으로 이루어진 봉사단체로 관내 독거노인, 소년소녀가장, 요양원을 방문하여 지역사회복지를 위해 활동하고 있다.
정기적으로 요양원을 방문하여 목욕 및 이.미용 봉사를 해주시거나 요양원 내, 외부 청소 및 환경정리를 해주고 있다. 특히 지난 10월에는 요양원에 계신 어르신 중 영정사진이 없는 분께 사진을 마련해 드리고자 알뜰장터를 열어 전달하였다. 영정사진을 촬영하는 날에도 목욕과 이·미용 봉사를 통해 곱게 단장하신 어르신들께 사진을 찍어드리고 알뜰장터의 수익금으로 사진을 제작, 전달해 드리고 남은 수익금은 요양원에 전달하였다.
코레일 춘양그룹역 춘양목 봉사동아리는 앞으로도 꾸준한 활동을 통해 지역의 복지발전을 위해 노력 할 것이며 봉화군종합자원봉사센터에서는 각 단체가 전국자원봉사대축제에 적극 참여 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 있다.
봉화/정재우기자j wjun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