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산불방지 최우수기관’ 선정
의성군‘산불방지 최우수기관’ 선정
  • 신아일보
  • 승인 2007.12.10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도 실시‘2007년도 산불방지 평가’서
의성군(군수 김복규)은 경상북도에서 실시한 2007년도 산불방지 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돼 표창패와 함께 시상금을 받게 됐다.
군은 전체면적의 71%를 차지하는 산림을 보호하기 위해 산불발생 근원 차단을 위한 산림연접지 인화물질 제거사업을 조기에 완료했고 182개소 43ha의 산불취약지와 노약자등 취약인들을 철저히 관리하고 산불방지대책본부의 효율적 운영과 560여명의 군청 및 읍면 직원으로 읍 면리담당구역을 지정해 산불예방 계도활동을 실시했다.
또한, 야간산불의 조기발견과 신속진화를 위해 야간산불진화대를 편성 운영하고 산불조심에 대한 군민의 자발적이고 능동적인 참여를 위해 전군민 서명운동을 실시했고 산불유공공무원의 선진지 견학으로 사기를 진작 시켰으며 산불관련 특색있는 각종 홍보물을 제작 배포했다.
특히 산불위험시기에는 629필지 8365ha에 대한 입산통제 및 등산로를 폐쇄하고 유사시 효율적으로 산불예방과 진화에 대처하기 위해 의성. 사곡. 안계등 3개 지역에 산불전문예방진화대를 분산 배치했고 산을사랑하는 직원들로 구성된 군청산불특별진화대를 운영하는등 산불방지를 위해 총력을 기울여“산불없는 맑고 푸른 의성만들기”를 추진해 2006년도 우수기관에 이어 올해 산불방지 최우수기관에 선정됐다.
의성/강정근기자 jggan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