市 ‘고객만족’ 통합민원시스템 확대 추진
市 ‘고객만족’ 통합민원시스템 확대 추진
  • 신아일보
  • 승인 2007.10.17 16: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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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시는 민원발급 창구를 금융기관 형태인 하나의 민원창구에서 동시에 여러 민원서류를 발급 받을 수 있는 ‘고객 만족 통합민원 창구’를 시 전체로 확대 운영할 방침이다.
현재 민원인이 군·구를 방문하여 민원을 신청할 경우 여러 창구를 이동하며 신청하고 수령하던 것을 한 창구에서 신청하고 교부받을 수 있게 함으로서, 민원불편을 해소하고 민원발급 시간을 단축하게 되어 시간적·경제적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민원행정서비스를 획기적으로 개선하게 된다. 또한 순번대기 제도를 도입하여 창구별 업무 불균형을 해소하게 됨으로서 민원실 환경이 대폭 향상되어 민원인 만족도가 높아질 것으로 여겨진다.
이 시책은 인천시 10개 군·구 중 4개구(중구, 남구, 연수구, 남동구)에서 운영 중에 있으며 연말까지 3개 군·구(동구, 부평구, 강화군)에서 시행하고 나머지 3개 군·구도 단계적으로 확대 할 예정이다.
이와함께 시는 종합민원실 민원창구에 여권발급창구와 별도로 순번발급기를 비치하여 내방하는 민원인의 불편을 해소할 계획이다.
유기동기자 ykd4608@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