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퍼트 美대사, 이르면 10일 퇴원"
"리퍼트 美대사, 이르면 10일 퇴원"
  • 전호정 기자
  • 승인 2015.03.08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퍼트 대사 "성원에 감사… 김치 먹어 힘난다"
▲ 마크 리퍼트 미국 대사의 부인인 로빈 여사가 7일 서울 신촌세브란스병원에서 식사로 제공한 갈비탕을 살펴보고 있다. (사진=신촌세브란스병원)

지난 5일 피습 당해 병원에 입원 중인 마크 리퍼트 주한 미국대사가 완연한 회복세를 보이고 있어 이르면 10일께 퇴원할 예정인 것으로 전해졌다.

윤도흠 세브란스병원장은 서울 신촌 세브란스 병원에서 열린 브리핑에서 "리퍼트 대사가 오늘 새벽 3시 손목통증 때문에 깨기도 했지만, 7일 밤 방문객과 대화하고 오후 11시까지 TV시청을 하는 등 회복세를 보였다"고 말했다.

윤 원장은 "오늘 오전 3시께 손목에 통증이 있어 진통제를 한 번 투여하고 8시 회진 전까지 비교적 숙면을 취했다"며 "혈압, 맥박 등도 정상 수준이고 염증 소견도 없다"며 이같이 밝혔다.

주치의 유대현 교수는 "내일 실밥을 뽑고 이르면 화요일 오후, 늦어도 수요일 오전까지는 퇴원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또 리퍼트 대사는 점심식사로 갈비탕을 먹은 데 이어 저녁, 이날 아침식사도 한식으로 했다고 병원 측은 전했다.

로버트 오그번 주한 미국대사관 공보참사관은 리퍼트 대사를 대리해 "리퍼트 대사께서 밀려드는 성원에 정말 감사해 하고 있다"며 "김치를 드셨더니 더욱 힘이 나는 것 같다고 말씀하셨다"고 말했다.

▲ 8일 오전 서울 서대문구 신촌세브란스병원에서 우창제 미국대사관 공보참사관(왼쪽)이 리퍼트 주한미국대사가 한반도 분단을 다룬 'The two Koreas'라는 책을 읽고 있다며 소개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리퍼트 대사관은 병원에서 한미관계에 관한 책을 읽고 있는 것으로도 전해졌다.

리퍼트 대사는 이와 함께 돈 오버도퍼 존스홉킨스대 교수의 '두 개의 한국'(The Two Koreas)'을 정독하고 있다고 오그번 참사관은 전했다.

워싱턴포스트 기자로 우리에게 알려진 오버도퍼 교수가 광복 이후 한국 현대사를 기술한 책으로, 외국인이 저술한 한반도에 관한 책으로는 가장 정통한 것으로 알려져있다.

오그번 참사관은 "오늘 중요인사(VIP)의 방문이 예정돼 있다"며 "회복도 중요하지만 한미관계를 계속 수행해나가는 업무의 일환이라고 보면 된다"고 설명했다.

이날 오전 제임스 윈펠드 미국 합참차장이 미국에서 귀국, 병원을 찾는 데 이어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와 새정치민주연합 문재인 대표가 병문안 할 계획이다.

[신아일보] 전호정 기자 jhj@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