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림빵 아빠 뺑소니' 피의자 11일 첫 공판
'크림빵 아빠 뺑소니' 피의자 11일 첫 공판
  • 신용섭 기자
  • 승인 2015.03.05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판부가 얼마나 정상 참작할 지 '미지수'

▲ '크림빵 뺑소니' 사건 피의자 허모(37)씨가 지난 1월31일 영장실질심사를 받기 위해 청주흥덕경찰서를 나서고 있는 모습. ⓒ연합뉴스
만취상태에서 운전을 하다 길을 건너건 20대 남성을 치어 숨지게 한 일명 '크림빵 뺑소니' 사건의 피의자 허모(37)씨에 대한 첫 공판이 오는 11일 청주지법 형사합의22부 심리로 열린다.

청주지법은 애초 이 사건을 형사4단독 재판부에 맡길 예정이었지만, 사회적 관심도가 높은 점을 고려해 합의부에 배당했다.

허씨는 지난 1월10일 오전 1시29분경 청주시 흥덕구 한 도로에서 술에 취해 자신의 윈스톰 차량을 몰고 가다 강모(29)씨를 치어 숨지게 한 혐의(특정범죄가중처벌법상 도주 등)로 구속기소됐다.

현행법상 인명 피해를 초래한 뺑소니의 경우 무기 또는 5년 이상의 징역형을 선고하게 돼있다.

유족과 합의할 경우 선고 형량은 통상 징역 3년에서 3년6개월 정도이며, 자수가 인정되면 형량은 더 줄어든다.

그러나 허씨는 사고를 낸 지 19일 지나서야 경찰서를 찾아 자수했고, 범행 은폐를 시도한 정황도 드러났다.

이에 따라 재판부가 얼마나 정상을 참작할지는 알 수 없다.

강씨의 유족 역시 탄원서를 제출하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자수에 대한 형량 감경, 음주운준 혐의 인정, 유족과의 합의 여부 등에 따라 형이 달라질 수 있는 상황에서 이번 재판에 관심이 주목되고 있다.

[신아일보] 청주/신용섭 기자 ysshi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