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바마 "IS는 테러리스트… 종교 지도자 아냐"
오바마 "IS는 테러리스트… 종교 지도자 아냐"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15.02.19 2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방과 이슬람 지도자 협력해 IS 격퇴해야"
▲ 오바바 미 대통령 "IS는 테러리스트" (사진=YTN 방송)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은 18일(현지시간) 수니파 극단주의 무장단체 '이슬람국가(IS)'와 관련, "그들은 종교 지도자가 아니라 테러리스트일 뿐"이라고 비판했다.

오바마 대통령은 이날 백악관에서 열린 '폭력적 극단주의 대처를 위한 정상회의'의 기조연설을 통해 "IS가 자신들을 종교지도자, 성전을 수행하는 전사 등으로 포장하고 있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오바마 대통령은 특히 "우리는 그들이 내세우는 어떤 주장도 받아들여서는 안 된다. 모두 거짓이기 때문"이라면서 "어떤 종교도 폭력이나 테러를 용납하지 않는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테러리스트(IS)들이 10억 이슬람을 대표하는 것이 아니며, 우리가 이슬람과 전쟁을 하는 것도 아니다. '문명의 충돌'이 있다는 논리를 조금이라도 받아들여서는 안 된다"면서 "서방과 이슬람 지도자들이 서로 협력해 이들 극단주의자의 거짓 주장을 물리쳐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또 "이슬람계 미국인들은 자신들이 '불공평하게 표적이 되고 있다'고 느끼고 있다"면서 "이런 것은 중단돼야 하며 다시 일어나서도 안 된다"고 덧붙였다.

오바마 대통령은 "IS는 그들이 표적으로 삼는 모든 공동체의 가장 직접적인 위협"이라면서 이슬람 지도자들을 포함한 동맹국과 협력해 IS를 반드시 격퇴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오바마 대통령은 이날 백악관 고위 관리인 라사드 후사인 이슬람회의기구(OIC) 담당 특사를 전략적 대(對)테러 담당 특별대사로 임명했다.

[신아일보] 온라인뉴스팀 webmaster@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