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카드사들 설 이벤트‘풍성’
은행·카드사들 설 이벤트‘풍성’
  • 신아일보
  • 승인 2008.02.02 1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은행-이동은행 개설 대여금고 무료이용
카드사-스파·항공권 할인 주부고객 우대

은행과 카드사들이 설 연휴를 맞아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금융서비스와 이벤트를 마련했다. 고객들은 제공되는 서비스만 꼼꼼히 챙겨도 즐거운 연휴 기간 풍성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 은행…이동은행, 대여금고 무료이용
우리은행은 4일부터 6일까지 중부고속도로 만남의 광장에서 은행업무용 특수차량인 우리방카를 이용해 ‘휴게소 은행’을 오전 9시30분부터 오후 9시까지 운영한다.
대여금고 무료임대 서비스도 18일까지 실시한다. 무료 임대기간은 서비스 이용일로부터 29일간이며, 우리은행과 거래가 없는 고객도 신분증만 가지고 은행을 방문하면 신청 즉시 이용 가능하다.
또 무궁화 인공위성을 이용한 현금입출금·계좌이체·환전·송금업무 등 일반지점과 동일한 금융서비스도 제공한다.
하나은행은 설 연휴인 5일부터 7일까지 경부고속도로 하행선 만남의 광장 휴게소에서 이동은행인 ‘움직이는 하나은행’을 운영한다. 이동은행에서는 신권교환과 함께 자동화기기를 이용할 수 있으며 세뱃돈 봉투와 한과, 음료수를 제공한다.
외환은행은 ‘외화 세뱃돈 세트’ 10만 세트를 5일까지 한정판매 한다. 외화 세뱃돈 세트는 행운의 미화 2달러와 유로화, 중국 위안화 등 세계 주요 3~5개 국가의 지폐로 구성됐다. 판매가격은 A형(3개국 통화) 1만3500원, B형(4개국 통화) 3만4500원, C형(5개국 통화) 4만8500원이다.
◇ 카드사…스파·항공권 할인, 주부고객 우대
신한카드는 설 준비에 고생하는 여성 고객(체크·신한BC카드 포함, 가족·법인카드 제외)들을 위한 명절 주부 대상 사은행사를 29일까지 진행한다.
50만원 이상 사용한 여성회원이 홈페이지나 ARS(1544-7800)를 통해 식기세척기, 핸드백, 스팀 오븐, 스팀 청소기, 음식물 처리기, 여행 상품권 등 6개 품목 중 희망 경품을 신청하면 각 경품별로 5명씩 추첨해 총 30명에게 경품을 제공한다.
KB카드는 설날 연휴동안 가족 단위의 특별한 나들이를 계획하고 있는 고객을 위해 이벤트를 준비했다.
지난 1일부터 20일까지 타이거월드, 스파그린랜드, 이천테르메덴, 스파플러스, 아산스파비스, 대구스파밸리, 화순아쿠아나, 제주아쿠아나, 허심청에서 KB카드 결제 시 최고 4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6일부터 10일까지는 ‘서울랜드와 함께하는 가족 눈썰매 철인 3종 경기’를 통해 경기 참가 가족에게 순위에 따라 경품을 제공한다.
또 차량을 이용한 귀성·귀경 고객들의 차량관리를 위해 오토오아시스에서 KB카드로 결제하는 고객에게 와이퍼 할인, 포인트리 결제 고객에게는 엔진오일 교환 할인 혜택과 차량 무상점검서비스도 함께 제공한다.
외환카드는 설날에 모인 가족들이 함께 온천을 즐길 수 있도록 2월말까지 덕산스파캐슬 4인 20%, 대명오션월드 4인 30%, 대명아쿠아월드 2인 30%, 스파그린월드 본인 20%, 담양온천 본인 50% 등 전국 주요 스파에서 할인을 해준다.
삼성카드는 10일까지 롯데·신세계·현대 등 주요 백화점과 할인점, 온라인 쇼핑몰 등에서 2~3개월 무이자 할부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해외여행을 하는 고객들을 위해 10일까지 삼성카드 여행센터(www.samsungtne.com)에서 국제선 항공권을 온라인 예약하고 발권 완료하는 고객들에게는 최고 9%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