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경준 “가지고 온 게 있다\"
김경준 “가지고 온 게 있다\"
  • 신아일보
  • 승인 2007.11.17 22: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범여권 ‘자료’ 어느 정도 파괴력 가질지 주목
‘김경준 카드’ 십분 활용 대역전 기틀 마련?

“가지고 온 게 있다"
BBK 주가조작 사건의 핵심인물인 김경준씨의 한 마디에 범여권이 술렁이고 있다.
전날 송환된 김씨는 지난 17일 오전 서울중앙지검 청사에 들어서면서 “준비해 온 자료가 있느냐"는 기자들의 질문에 “가져온 것이 있다"고 대답했다.
‘김경준 카드'를 십분 활용해 대역전의 기틀을 마련하려는 범여권은 김씨가 가져온 ‘자료'가 어느 정도 파괴력을 가질지 주목하고 있다.
김씨의 자료를 토대로 검찰이 한나라당 이명박 후보의 주가조작 사건 개입 여부를 입증하면, 이명박 후보의 후보 자격 박탈 사유에 해당한다는 입장이다.
대통합민주신당 최재천 선대위 공동대변인은 뉴시스와의 통화에서 “이 사건의 핵심은 BBK 주가조작 사건에 이명박 후보가 관여했는지 여부"라며 “그렇다면 김씨가 말하는 자료는, 김씨도 뛰어난 금융전문가이고 이 후보와 동업도 했으니 당연히 (이 후보와의) 동업 관련, 범죄공모 관련 자료가 아니겠느냐"고 추정했다.
최 대변인은 만약 한나라당이 “김씨가 관련 자료를 날조했다"고 주장할 경우에는 “(이 후보의) 자필만 검증하면 된다. 필적 검증만 하면 된다"며 “한나라당에서는 (이 후보와 김씨가) 함께 찍은 사진도 조작됐다고 하는데, ‘거짓말'이라면서 피하고 도망치지만 말고 (억울하면) 자신들이 입증하면 되지 않느냐"고 지적했다.
그는 김씨의 자료가 BBK 사건과 이 후보의 관련성을 뒷받침해 주는 핵심 자료일 경우에는 “(이 후보가) 스스로 알아서 거취를 결정해야 한다"고 못박았다.
김현미 선대위 공동대변인도 이날 오전 국회에서 브리핑을 열고 “대한민국 대통령은 법과 국민 앞에 떳떳해야 하므로 ‘거짓말쟁이'는 대통령이 될 수 없다"며 “이 후보는 오늘이라도 검찰에 출두해서 관련 혐의에 대해 자백하라"고 촉구했다.
김 대변인은 “한나라당의 대표적인 변호사 출신 (의원)들이 ‘기소 시 당원권 박탈 규정에 이 후보는 해당되지 않는다'는 억지 (주장)을 늘어놓고 있다"며 “이는 후보 교체 요구를 막아보려는 몸부림"이라고 각을 세웠다.
민주당 유종필 대변인은 “김씨는 지난 8월 모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BBK와 다스의 실소유주가 이명박 후보임을 입증할 이면계약서가 있다'고 한 반면, 이 후보 측은 ‘이면계약서는 없다. 있다면 김씨가 위조한 것'이라고 주장했다"며 “만약 (검찰에) 자료가 제출된다면 과학 수사로 (자료의) 진의를 가려야 한다"고 강조했다.
유 대변인은 “검찰은 신속하게 실체적 진실을 밝혀서 대선후보 등록일 전인 24일 이전에 반드시 중간수사 결과를 발표해야 한다"며 “이 후보는 검찰에 자진출두해서 주가조작 및 다스 실소유주 의혹에 대한 수사를 자청해서 받아야 한다"고 지적했다.
그는 “(만약 김씨가 가지고 온) 자료가 입증되면 이 후보는 기소되는 동시에 중대한 범죄행위를 저질렀으므로 후보자격을 박탈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반면 창조한국당 측은 김경준씨의 송환을 계기로 ‘이명박 때리기'에 동참하는 것은 기존 정치판의 네거티브 공세와 다르지 않다는 측면에서 김씨의 발언에 큰 의미를 부여하지 않겠다는 입장이다.
장유식 대변인은 “문 후보는 네거티브로 누군가에게 흠집을 내서 반사이익을 얻는 것에 크게 관심이 없다"며 “우리는 우리의 가치를 포지티브로 알려나가겠다"고 강조햇다.
장 대변인은 “(이 후보가) 사기를 쳤거나 당했거나 둘 중 하나의 문제이고, (이 사건으로) 많은 사람들이 피해를 입은 것도 다 아는 사실"이라며 “김씨의 귀국에 크게 의미를 부여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그는 그러나 “삼성 비자금 문제도 있고… 지난번 ‘도곡동 땅' 문제도 그렇고 검찰이 애매하게 발표하지 않았느냐"면서 “그런 식으로 하는 건 국민 기만이다. 이 사건도 조속하고 철저히 수사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전성남기자
jsnsky21@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