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스마트-시티' 구축사업 추진
광양시 '스마트-시티' 구축사업 추진
  • 광양/공국현기자
  • 승인 2010.11.24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와 무선인터넷 환경개선 등 업무협약 체결
광양시와 (주)KT는 시민들의 새로운 행정 수요를 충족시키고 시대적 트렌드에 맞는 스마트행정 서비스를 위해 모바일 솔루션 개발 및 무선 인터넷 환경 개선에 상호 협력키로 하고 '광양시 SMART-City 구축' 업무 협약을 지난 23일 체결했다.

'광양시 SMART-City 구축' 이란 광양시청 및 산하기관이 최신의 ICT(정보통신기술)를 이용한 행정업무 수행과 시민의 시정참여 활성화, 유무선 네트워크 환경 등을 통한 지능적인 정보화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으로 앞으로 광양시와 (주)KT는 '광양시 SMART City 구축'을 위해 공동 협력하게 된다.

(주)KT는 광양시 스마트행정 업무를 지원하기 위해 스마트워크와 스마트 민원처리 및 관광 홍보 활성화를 위한 모바일 솔루션 등을 개발하여 유/무상 제공키로 하였다.

또한 시민들의 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무선 인터넷 인프라 확충(Wibro 조기 설치, Wi-Fi zone 확대 등)과 광양시 모바일 산업 활성화를 통한 청년실업 해소를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하게 된다.

이에 광양시는 모바일 문화를 적극 활성화하고 (주)KT가 구축하는 IT 인프라 및 모바일 솔루션 등의 서비스가 효율적으로 구축되도록 협력하게 된다.

광양시는 이번 협약을 통해 급증하는 스마트폰 이용자에게 시.공간적 제약 없이 효율적으로 네트워크에 접속할 수 있는 통신 인프라와 실생활에 유용한 모바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어 한층 업그레이드 된 이용자 중심의 스마트행정이 구현될 것이다.

아울러 IT 인프라 및 모바일 기술을 기반으로 편리하고 지능적인 유비쿼터스 도시로의 발전에 기여하여 시민과 함께 만드는 행복한 도시로 한걸음 다가서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