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구, 주얼리 신규 사업자 ‘크라우드펀딩’ 지원
종로구, 주얼리 신규 사업자 ‘크라우드펀딩’ 지원
  • 허인 기자
  • 승인 2024.06.20 0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 판로 개척 위한 4회차 교육, 350만원 한도 시제품 제작 기회도
1차 20팀에게는 크라우드펀딩 관련 교육 제공, 2차 3개 팀 최종 선발하고 팀당 350만원 한도 내 시제품 제작 지원
펀딩으로 발생하는 수익금은 선발팀이 전액 사용 가능, K-주얼리 종로 페스티벌 판매부스 참여 기회도 얻게 돼
(사진=종로구)
(사진=종로구)

서울 종로구가 신규 주얼리 브랜드 양성과 특정개발진흥지구 활성화를 위해 12월까지 '종로 주얼리 디자인 온(on)큐베이팅' 사업을 추진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신규 사업자에게 꼭 필요한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하고, 온라인 플랫폼으로 상품 디자인 공개와 목표액 및 기간을 설정해 대중에게 투자를 받는 ‘크라우드 펀딩’ 전 과정을 뒷받침하는 내용을 담았다.

특히 종로 주얼리 특정개발진흥지구 내 인력 유입과 질적 성장을 목표로 원자재부터 디자인, 제조, 판매, 감정에 이르기까지 모든 공정이 한 곳에서 이뤄지는 주얼리 집적지 종로의 장점을 십분 활용한 점이 돋보인다.

신청 대상은 관내 주얼리 사업자다. 특정개발진흥지구 내, 디자인 보유, 소상공인, 청년을 우대한다. 

참여 희망 시 구청 누리집 내 공고문을 참고해 이달 30일까지 온라인으로 필요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구는 1차 선발자를 20팀 내외로 정해 7월 한 달간 주 1회씩 총 4강의 기본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1강 ‘크라우드펀딩의 기본과 이해’, 2강 ‘지식재산권 또는 노동법’ 등 수요자 맞춤형 교육, 3강 ‘라이브커머스’ 교육, 4강 ‘펀딩 실무 지원팀 면담’ 순으로 내실 있게 구성했다.

이어서 참여도, 적극성, 계획성, 실현 가능성 등에서 좋은 평가를 받은 3개 팀을 최종 선발할 예정이다.

8월부터 크라우드펀딩을 위한 아이디어 기획, 스토리 구성, 제품 제작, 홍보 및 마케팅 등 맞춤형 컨설팅과 함께 팀당 최대 350만원 한도로 시제품 제작의 기회를 제공한다.

크라우드 펀딩으로 얻은 수익금은 선발 업체가 모두 사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최종 선발팀에게는 K-주얼리 종로 페스티벌 참여 혜택 등이 주어진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지역경제과 주얼리패션팀에서 안내한다.

종로구는 “종로를 대표하는 지역산업 ‘주얼리 산업’에 활력을 불어넣고, 신규 브랜드를 발굴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K-주얼리 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려 한다”고 설명했다.

ih@shinailbo.co.kr